신라면블랙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위기극복위한 new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농심소개
(1) 회사소개
(2) 기업연혁
(3) 제품소개
2. 신라면 성공요인
3. 신라면 블랙
(1) 등장배경
(2) STP분석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3)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
(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
- 가격
- 제품 포지셔닝 실패
(2) 홍보접근방법
- 허위광고, 과장광고
(3) 신라면과의 비교
(4) 타기업과의 비교
- 팔도 "꼬꼬면" VS 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
신라면 블랙
(5) 네이밍 오류
5.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1) 철저한 검증
(2) 시장파악
(3) 타 경쟁사의 조사 및 분석
-농심의 컵라면으로써 신라면 블랙의 판매진출
-전략제안
(4) 신라면 블랙에 대한 소비자리뷰
- 가 격
- 맛
- 기업 신뢰감 하락
- 본문내용
-
공정거래위원회는 농심이 지난 4월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 판매해 온 ‘신라면 블랙’에 대해 허위ㆍ과장 표시와 광고를 했다고 결정, 시정명령과 함께 1억5천5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신라면 블랙에 대한 광고에 대해 “라면구매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는 영양가 등 품질에 관해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해 라면 판매시장에서의 공정한 거래질서를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것으로 인정돼 허위ㆍ과정의 표시광고에 해당한다.”고 결론지었다. 공정위가 허위ㆍ과장이라고 결 론 내린 광고 문구는 ‘설렁탕 한 그릇의 영양이 그대로 담겨 있다’, ‘가장 이상적인 영양균형을 갖춘 제품’, ‘완전식품에 가까운 식품’ 등이다. 공정위는 ‘설렁탕 한 그릇의 영양’과 관련, 영양소 별로 살펴본 결과 신라면 블랙 한 개의 영양가는 설렁탕 한 그릇과 비교할 때 탄수화물 78%, 단백질 72%, 철분 4%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