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니 SONY의 해외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Playstation2`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분석
- 목차
-
About SONY
SONY 해외 진출 전략의 예
: 미국 진입 과정
SONY의 현재
결론 및 Q&A
- 본문내용
-
2. 사업군
크게 볼 때 전자, 엔터테인먼트, 금융 3가지 분야
3. 경영 방침
가치 창조 경영- “참신한 기술로 승부한다”
현지화 전략- 현지인을 최고 경영자로 발탁, 조직관리도 현지화
글로벌한 기술 경영
<Sony의 글로벌화 목표>
명확한 비전과 정책
명확한 목표와 경쟁사로부터의 전략의 차별화
연구개발 주제의 전략적인 선정과 예리한 초점 맞추기 및 공정한 평가
Sony가 연구개발활동을 하는 분야에 있어서 탁월한 연구원,관리자 양성
전세계 Sony에 기술과 인력자원의 유동성 확보
내부적 및 외부적 글로벌화
1. Sony Corporation of America
2) 연간 매출액
2004년 3월 31일 기준 $20.4 billion
(Sony Corporation 전체 $72 billion. 즉 약 28 % 차지)
3) 노동인구
약 20,000명 (전체 162,000명 즉 약 12.35%가 미국지사의 노동인구)
4) 위치
본사: NYC (책에 의하면 뉴저지주의 Parkridge)
회계, 재무, 인사관리, 광고와 마케팅 활동 중심.
R&D와 엔지니어링 담당:
San Jose, CA, San Diego, CA, Boulder, CO, Seattle, WA
생산 담당:
Dothan, AL., Pittsburgh, PA., Pitman, NJ., San Diego, CA., Terre Haute, IN.,
Tijuana, Mexicali and Nuevo Laredo, Mexico.
자료평가
- wlsd***
(2008.10.25 20:2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