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사례](주) 그래미 `여명808` 성공 시장진입 전략분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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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ase Opening
2. ‘여명808’ 사례선정의 이유
3. 기업소개[자사]: (주)그래미
4. 기업소개[핵심 경쟁사]: (주)CJ
5. 기업소개 요약 : ㈜그래미와 ㈜CJ
6. ‘여명808’의 출시 배경
7. ‘여명808’의 시장 진입
8. 주요 경쟁사인 CJ의 대응
9. 2004년 현재 시장의 상황
10. 앞으로의 여명 808에 요구되는 전략
본문내용
1. Case Opening

㈜그래미는 1998년 ‘여명808’이라는 새로운 숙취해소 천연 차를 개발,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밀게 된다. 당시 ㈜그래미는 ‘여명808’이란 신제품을 가지고 숙취해소 음료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던 ㈜CJ의 컨디션이라는 제품과 어떻게 경쟁, 그리고 차별화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는지 사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여명808’ 사례선정의 이유

‘여명808’의 마케팅 사례는 대기업이 거의 독점적으로 지배하고 있던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중소 기업이 자사의 신제품을 개발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동반,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좋은 사례라 보여졌다. 추후 수많은 후발 업체들이 유사한 신제품을 들고 후발 경쟁에 뛰어 들었지만 대부분 실패한 경우를 봤을 때 ㈜그래미의 ‘여명808’ 제품 마케팅 전략에는 분명 타 업체와 차별되는 점이 존재했을 것이다라고 생각했다. 결론적으로 중소 기업이 자사 고유의 브랜드를 가진 제품으로 주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좋은 사례가 될 것 같아 ‘여명808’을 사례분석의 대상으로 삼았다.

3. 기업소개[자사]: (주)그래미

1 CEO가 말하는 (주)그래미

주식회사 그래미는 21세기 세계인류의 건강문화를 창달하기 위하여, 세계 제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제 발명 특허를 다수 획득하여 인류 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그리고 세계와 함께하는 국제 발명전 10회 연속 그랑프리 및 금상을 수상한 저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함께하며 고객이 감동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http://www.digitalsme.com (중소기업진흥 공간-중소기업정보은행)

http://www.glami.com (그래미㈜)

http://www.cj.co.kr/ (㈜CJ)

http://www.ckdpharm.com/ (종근당)

http://www.wellife.co.kr/ (대상 웰라이프)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롯데칠성)

http://www.pharm.co.kr/ (정우약품)

http://www.korchambiz.net (코참비즈.넷)

http://news.iin.co.kr (디지털 산업일보)

http://www.hankooki.com/ (한국일보)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seoul.co.kr/ (서울신문)

http://www.joins.com/ (중앙일보)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www.yonhapnews.co.kr/ (연합뉴스)

http://www.segye.com/ (세계일보)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2005),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리더십(2005), 곽준식, 살림

마케팅 전략(2004), 한상만 • 하영원 • 장대련, 박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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