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주)그래미-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Ⅰ. 여명808의 시장 리더십과 비전
Ⅱ. 여명808의 리더십 강화 마케팅 전략
Ⅲ. 브랜드 강화 전략에 따른 시장 리더십 강화
Ⅳ. 브랜드 시장 리더십 강화 성과
Ⅴ. 미래 브랜드로서의 여명 808
- 본문내용
-
* (주)그래미-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1992년 처음 형성된 이래, IMF시기까지 최대 시
장 규모 600억 원대를 형성하였는데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룬 이 시기를 제1
기 시장으로 부른다. 제2기 시장은 1998년 이후 천연차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
품이 시장에 진입하며 형성되었는데, 이후 연간 최대 시장 규모 800억 원에 이
르는 시장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2004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와 음주 감소에 따
라 580억 원대로 규모가 축소되었다.
여명808은 음주 전후에 마시는 숙취해소용 천연차로 알코올이 체내대사
를 통해 분해되는 과정 중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즉, 숙취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독성 물질을 직접적으로 분해하
여, 음주 후에 오는 권태감, 갈증, 구역질, 두통, 복통 및 각종 숙취 증상을 해소
해 줌으로써 술자리가 잦은 현대인들에게 제품 사용의 기능적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여명808을 개발하고 특허권을 보유한 그래미는 1993년 설립되었으며
1998년 여명808의 출시를 기점으로 천연기능성 음료 부문에 주력하고 있다. 특
히 여명808개발과 관련하여 2000년 장영실 과학대상을 비롯하여 1998년 특허
청장상, 1996년 통상 산업부 장관상 등 20여 개에 이르는 수상경력을 통해 여명
808만의 효과적 숙취해소 기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수상은 국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1994년 제22회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 은상을 비롯,
1998년 독일 국제신기술발명전 금상, 2000년 불가리아 국제발명전 최고대상,
그리고 2004딘 러시아 국제발명전 금메달까지 16여 개에 이른다. 이러한 해외수
상 경력은 여명808의 잠재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보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