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그래미 여명 808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분석
1. 기업선정이유
2. 기 업 소 개
3. 외 부 분 석
4. 내 부 분 석
5. S T P분 석
6. SWOT 분석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Ⅰ.기업분석
㈜그래미는 1998년 ‘여명808’이라는 새로운 숙취해소
천연 차를 개발,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밀게 된다. 당시 ㈜그래미는 ‘여명808’이란 신제품을
가지고 숙취해소 음료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던
㈜CJ의 컨디션이라는 제품과 어떻게 경쟁, 그리고 차별화
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는지 사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10여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점유율이
정체된 채 2위의 자리에만 유지되고 있으므로 앞으로
㈜CJ의 컨디션을 제치고 좀 더 높은 점유율을 이룰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상해 보고자 한다.
Ⅰ. 기업분석 – 경쟁업체 분석
CJ제일제당 – 컨디션
1992년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개척하면서 출시.
출시 이후 부동의 1위 자리 유지하고 있는
시장선두기업.
컨디션, 컨디션F, 컨디션ADH, 컨디션파워에 이어
최근 기존성분을 보강하고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헛개나무 추출물을 함유한 ‘헛개 컨디션
파워’출시
가격 : 4000원
동아제약 – 모닝케어
음주 전후의 숙취 해소를 위해 사용하는 혼합음료
숙취를 해소해 줄 뿐 아니라 간 기능 개선,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를 발휘
벌꿀을 연상시키는 단맛이 있어 숙취 해소제에 거부감이 있는 고객이 쉽게 복용 가능, 특히 여성에게 큰 장점
제약회사가 만들어 전문적인 이미지
가격 : 4000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