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팟 의 무선인터넷 시장 선두자리 차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2. 무선인터넷 네스팟은?
3. 시장 환경 ( 시장분석/ 제품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상황분석 )
4. SWOT분석
5. 당면 과제
6. 광고 전략
7. 광고 컨셉
■참고자료■

본문내용
2. 무선인터넷 네스팟은?
▶ 무선 Megapass 서비스 NESPOT은 노트북, PDA 등의 이동단말기를 통해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무선 초고속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 KT 유선망과 근거리 무선망, 기타 지역에서는 KT 자회사의 이동통신망과 타사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므로, 경쟁력 있는 "무선초고속인터넷서비스 및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 비즈니스맨, 학생, 프리랜서, 여행객 등 이동 중 정보 활용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 사업장, 대학교, 호텔, 공항, 전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 (NESPOT ZONE) 에서, 이용 고객들에게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 2002년 4월말 127명에 불과했던 KT의 무선랜 서비스 ꡐ네스팟ꡑ 가입자는 지난 8월말 현재 1만9306명으로 늘어났다. 특히 지난 8월에는 1만여명이 새롭게 서비스에 가입하는 등 엄청난 속도로 사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 핫스팟(무선랜 사용가능 지역)은 대학가와 빌딩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현재 5000여개 지역이며 이 지역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인 액세스포인트(AP)만도 1만5000개에 이른다. KT는 올해안으로 10만개 이상의 AP를 설치, 1만개 지역 이상의 핫스팟 을 구축할 계획이다.
참고문헌
[문화일보] 2002-09-16 (정보통신/과학) 뉴스 15면
http://www.nespot.com
http://www.aitnet.co.kr
http://anyway. hanar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의 MD 플레이어가 사실상 포스트 포터블 오디오 기기 시장에서 실패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소니 역시 세계 포터블 오디오 기기 시장의 판도가 MP3 기기 쪽으로 기울고 있음을 인정하기 시작했다는 방증이다. 세계 MP3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리버는 이제는 하드 디스크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아이포드(Ipod)’란 제품으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애플에 그 도전장을 냈다. 선두 애플을 겨냥해 레인콤이 내세우는 전략

  • [광고] ktf show 쇼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적 제휴2006년 6월 WCDMA 상용서비스 본격화9월 감성시대 디자인 경영 선포, 사상 첫 서비스 매출 5조원 시대 돌입2007년 1월 WCDMA 초고속 무선 인터넷 iPlug 출시2월 무선인터넷 요금 인하3월 HSDPA 전국 서비스 개시, SHOW 출시4월 SHOW 가입자 30만 돌파, SHOW 멤버쉽 서비스 출시(3) 조직도(4) 비전more than mobile 이라는 모토로 고객과 함께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가는 세계최고의 ICET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전략과제로는 혁신을 통한 시장선도,

  • [마케팅전략] KTF 마케팅 전략
  • KTF 마케팅 전략Ⅰ.서론- 기업소개Ⅱ. 본론1.환경분석(1) 5 Forces Model(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3) KTF 3G 전략의 문제점2.경쟁사분석(1)SK Telecom(2)LG Telecom3.마케팅전략(1) KTF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2)4P 전략(3)SWOT 전략(4)STP 전략4.KTF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Ⅲ.결론1.향후전망2.느낀점Ⅰ.서론▷기업소개-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국통신 프리텔 창립 - 사업 분야 :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컨버전스 서비스, 무선 데이터 서비스 - 본

  • [경영학] LG 파워콤 XPEED(엑스피드) SWOT 및 STP분석, 마케팅전략
  • 인터넷 시장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게 되었다. 따라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KT 메가패스와 LG 파워콤 XPEED와의 비교․분석하고, LG 파워콤 XPEED의 SWOT, SPT 분석을 통해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2. 초고속인터넷 시장(1) 초고속인터넷 초고속인터넷이란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이나 케이블 망 등을 이용해 1Mbps 이상의 속도를 내는 인터넷을 말합니다. 현재는 100Mbps가 기본이 됐으며, 내년부터는 초기의 인터넷

  • [마케팅원론] KTF의 3G통신 성공사례
  • 의 브랜드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과 더불어 KTF측에서 실외간판을 SHOW로 전면교체 했다는 점에서, KTF의 업계 1위 탈환을 위한 새로운, 영향력 있는 브랜드 출시 전략이 상당히 순조로워 보인다.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share of mind도 SHOW는 SKT의 T 보다 앞서 있다. 마케팅인사이드의 ⌜2008년 상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3G 서비스 이용률, 영상통화, 무선인터넷 모두에서 KTF는 SKT보다 높은 만족률을 보이고 있다.누적 가입자 수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