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KT네스팟의 4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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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문

1. 회사소개

2. 제품 소개

3. 환경분석
내부 환경 분석
1. 공기업이었던 한국통신이 민간기업KT 로 전환
2. KT의 재무상태
외부 환경 분석
SWOT 분석

4. 경쟁자 분석

5. Objective

6. Segmentation

7. Targeting

8. Positioning

9.현재의 4P Mix

10. 4P의 문제점 및 추천전략

11. 장기적 전략의 방향

Ⅲ. 참고자료 및 설문조사 자료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 동기

국내 어느 가정에서나 ADSL서비스는 하나쯤 이용하고 있을 것이다. 생각해보면 이렇게 각 가정에 ADSL이 보급되는데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이처럼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발달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가 초고속 통신망 산업이다.
그런데 현재 유선 초고속 통신망의 경우,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초고속 통신망 사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기대되는 무선랜 기술이 개발되었다. 이러한 무선랜 기술은 배선의 제약을 벗어나는 획기적인 장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판도를 새로이 짜게 할 것이다. 외국에서도 무선랜 기술을 도입하려고 검토하고 있으며, 이미 도입되어 상용화되어 초고속인터넷 시장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02년 2월 1일, 무선랜 기술을 이용한 네스팟(Nespot)이 상용화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기술이 국내의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 끼칠 영향과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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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전내용이라
    현재내용과 관련시키기 힘이 드네요.....
  • bboysp***
    (2010.05.15 15:4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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