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개발] 우리나라 음식의 관광 상품 개발 -막걸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세계화 속의 주류문화
1. 술의 브랜드화
2. 세계의 대표적인 술
3. 세계의 술 축제
III. 우리나라의 막걸리 vs 프랑스의 와인
1. 우리나라의 전통술
2. 우리나라의 대표주 막걸리 vs 서양의 대표주 와인
3. 우리나라 전통 술과 와인의 비교
IV. 막걸리의 세계화
1. 새롭게 이름 지어 본 대한민국의 와인
2. 2020년, 대동강 막걸리 축제로의 초대
V. 과제를 마치며
VI. 관련 사이트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국의 소주, 영국의 스카치위스키, 프랑스의 와인, 프랑스의 브랜디, 독일의 맥주, 러시아의 보드카 등등. 지구촌에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술이 있으며 그 나라의 술을 보면 문화와 시대상도 엿볼 수 있다. 오랜 세월을 지내오면서 각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술로 발전시켜 왔으며 사람마다 제각기 입맛이 다르듯이 다른 맛과 문화를 창조해왔기 때문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술을 하나의 브랜드로 세계화시키며 페스티벌도 개최하여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에 비해 우리나라의 현주소는 어떠한지 되돌아보았다. 술을 단순히 즐기기만 할 뿐 다른 나라처럼 축제라든가 브랜드화 시키는 경우는 없는 듯 했다. 그리하여 이번 레포트에서는 각 국의 대표되는 술과 대표적인 술 축제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전통주, 특히 ‘농주’라 불리며 서민의 희노애락(喜怒哀樂)과 함께 해온 막걸리와의 비교를 통해 막걸리의 문화적 가치를 극대화하여 관광 상품으로서 축제화 하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원융희(1999). 와인이야기. 서울:학문사
<참고 사이트>
네이버 백과사전
서울 탁주 - http://www.koreawine.co.kr/
금정 문화관광 - http://www.kumjung.busan.kr
국순당 - http://www.ksdb.co.kr
<사진 출처>
네이버 이미지 사전
자료평가
- 관광에 대한 도움은 그다지 크지 않네요
- seoch***
(2010.10.20 14:06:05)
-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sjywl***
(2010.01.09 00:05: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