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론] 부산축제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I 취지 및 목표

Ⅱ 부산 축제 현황

Ⅲ 부산시 시민 축제 참여도

Ⅳ 외국의 술축제 현황

Ⅴ 현 우리나라 술 축제

Ⅵ SWOT분석

Ⅶ 4P분석

Ⅷ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Ⅸ 축제일정


본문내용
I. 취지 및 목표

1. 취지

술을 주제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이뤄지고 있는 현실이지만, 관광상품으로써의 가치를 발휘하여 충분한 매력물로 부상하기 위해 이와 같은 축제를 개최하고자 한다. 우리 고유한 술, 막걸리를 소재로 소박하면서도 푸근하고 토속적인 축제를 통해 작게는 부산의 이미지를, 좀 더 나아가 한국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2. 목표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주인 막걸리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데 그 목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민속주 1호인 부산 산성막걸리와 생탁 과 같은 부산의 막걸리를 알리는 동시에 건강에 이로운 막걸리를 대중화 시키고 나아가 저도주 시장을 공략하여 국제적으로 막걸리를 널리 알리는 것이 핵심목표입니다.

막걸리가 우리의 전통주 임에도 불구하고 '농주' 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해서 외면받고 있으며, 막걸리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거의 이뤄지고 있지 않은 시점에서 막걸리의 효능을 강조하고 '농주'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선보일것 입니다.

또한 부산의 관광매력물 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홍보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는 동래온천, 해운대온천, 동래파전 등을 막걸리와 연계하여 동래파전은 막걸리의 세계화와 같이하여 막걸리와 같이 먹는 음식이라는 이미지를 창출하여 세계적인 음식으로 개발하고 온천 과 막걸리 모두 '건강'이라는 점을 강조시키면서 부산을 '건강한 도시'로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회학] 부산관광의 여건과 현황
  • 부산의 관광경쟁력은 지극히 열세이다.그러나 부산시는 지방자치제도의 출범을 계기로 가장 지방적인 것이 세계적인 관광 상품이란 인식하에 우리 부산만이 가지는 자랑거리와 보다 나은 관광여건을 외래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94년에 해운대의 관광특구 지정 볼거리, 즐길 거리를 관광 상품화 하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2002년 부산아시안 게임 개최를 계기로 부산이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해양성 관광자원이 개발은 물론 도시 기반시설을 새롭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축제선녀들이 내려와 맑은 물에 미역감고 노닐다 올라갔다는 전설을 토대로 천제연 일원에서 봄마다 칠선녀 축제가 벌어진다.(8)한라 문화제한라문화제는 제주도의 민속 행사 중 규모가 가장 크고 전체 도민의 참여가 크다.7. 제주도의 관광활성화-교육의료컨벤션 산업과 연계 필요. 투자유치가 관건 21세기는 세계가 더욱더 좁아지는 ‘시공간 압축(time-space co7mpression)의 시대’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사람과 상품, 자본의 이동이 놀라울

  • [관광개발] 가족관광 상품개발
  • 관광이라는 항목에 가족애를 접목시키고, 체험프로그램 및 가정적인 요소들을 배치함으로서 기획 목적 달성과 상품개발이라는 양측면에서 높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Ⅱ 본 론1. 상품의 컨셉상품의 메인 컨셉은 가족체험관광이며, 상품명은 Talk! Play! Love! ( 대화하자! 함께하자! 사랑하자! ) 이다. 바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가족이 함께 즐긴다는 것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으로 가족간의 화합과 친밀도를 높이

  • [관광경영학] 대구광역시 관광의 문제점
  • 관광객이 머무는 도시로 만들 수 있는 조건이 충분하다.하지만 이런 조건들을 바쳐줄 수 있는 관광인프라와 차별화된 관광상품이 부족하며 내외국인에게 관광지로서의 대구시의 이미지 또한 미약하다. 그리고 대구시민들의 적극적인 관광산업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도 현실이다.위와 같은 대구지역관광의 문제점을 조사하여 파악하고 새로운 관점의 관광상품을 제안하여 대구시 관광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론1. 대구시 관광의 문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축제 사례분석3. 한국과 일본의 지역축제 비교Ⅳ.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Ⅴ. 결론참고문헌표목차그림목차Ⅰ. 서 론1. 연구배경민선 자치시대를 맞으면서 두드러진 변화 가운데 하나는 자치단체마다 각종 지역축제의 활성화 내지 개발을 위하여 경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지역축제에 대한 접근은 대체적으로 지역적 자부심과 자존의식을 지역산물 또는 역사적 전통과 연계시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