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론] 부산축제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I 취지 및 목표
Ⅱ 부산 축제 현황
Ⅲ 부산시 시민 축제 참여도
Ⅳ 외국의 술축제 현황
Ⅴ 현 우리나라 술 축제
Ⅵ SWOT분석
Ⅶ 4P분석
Ⅷ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Ⅸ 축제일정
- 본문내용
-
I. 취지 및 목표
1. 취지
술을 주제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이뤄지고 있는 현실이지만, 관광상품으로써의 가치를 발휘하여 충분한 매력물로 부상하기 위해 이와 같은 축제를 개최하고자 한다. 우리 고유한 술, 막걸리를 소재로 소박하면서도 푸근하고 토속적인 축제를 통해 작게는 부산의 이미지를, 좀 더 나아가 한국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2. 목표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주인 막걸리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데 그 목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민속주 1호인 부산 산성막걸리와 생탁 과 같은 부산의 막걸리를 알리는 동시에 건강에 이로운 막걸리를 대중화 시키고 나아가 저도주 시장을 공략하여 국제적으로 막걸리를 널리 알리는 것이 핵심목표입니다.
막걸리가 우리의 전통주 임에도 불구하고 '농주' 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해서 외면받고 있으며, 막걸리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거의 이뤄지고 있지 않은 시점에서 막걸리의 효능을 강조하고 '농주'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선보일것 입니다.
또한 부산의 관광매력물 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홍보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는 동래온천, 해운대온천, 동래파전 등을 막걸리와 연계하여 동래파전은 막걸리의 세계화와 같이하여 막걸리와 같이 먹는 음식이라는 이미지를 창출하여 세계적인 음식으로 개발하고 온천 과 막걸리 모두 '건강'이라는 점을 강조시키면서 부산을 '건강한 도시'로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