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하이엔드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하이엔드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BMW코리아, 신라호텔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하이엔드마케팅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80:20 나아가 90:10 즉, 매출액의 80~90%에 달하는 수익을 상위 10~20%의 소비자들이 구매를 한다는 의미로 이런 타깃들을 대상을 H한 ‘집중화 마케팅’이 국내에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는 10~20%의 상위 소득 계층을 더욱 세분화해 최상위 소득계층만을 타깃으로 하여 “더 특별하게 모십니다”라고 말하며, ‘선택된 소수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우는 이른 바 하이 엔드 마케팅(High-end Marketing)이 펼쳐지고 있다.
하이 엔드 마케팅이란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이다. 면 해 전 까지만 해도 자동차나 고급의류,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등 일부 품목에 제한됐으나, 최근에는 홈쇼핑,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 등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국내의 몇몇 백화점들은 연간 백화점 이용실적이 우수한 일부 VIP고객들에게 라운지 무료이용, 전용 주차공간 제공, 무료 주차대행 등의 서비스를 하거나,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정찬과 와인파티를 겸한 패션쇼 초대와 같은 갖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