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H&M
(2) SPA
Ⅱ. 본 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외부 환경 분석
1. Michael Porter's 5 Forces Model
(1) Apparel market
(2) H&M
2. 주요 경쟁자 분석
(1) ZARA
(2) UNIQLO
내부 환경 분석
1. 내부 여건 분석
2. H&M의 VRIO 모형 분석
3. VRIO 모형을 통한 향후 전략
마케팅믹스(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 (Price Strategy)
3. 유통전략 (Place Strategy)
4.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Ⅲ. 결 론
1. H&M의 성공 요인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Ⅱ. 본 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외부 환경 분석
1. Michael Porter's 5 Forces Model
Apparel Market Analysis - "Buyer Driven Industry"
우리는 전체 Apparel Market을 5force 모델을 통해 분석하여 그 특징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H&M의 핵심역량은 무엇이며, H&M이 그것을 살려 어떤 경쟁우위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 우선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1) Apparel Market의 5-Force Model
① 신규진입자의 위협 - 규모의 경제달성 한계, 유통채널 확보, 선점효과 등으로 인한 진입장벽 높다. 즉, 기존 시장업자에게 있어서는 위협 요소가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LOW
② 공급자의 교섭력 - 공급자 전환 비용과 위협요소가 낮고, 공급 원료의 차별성이 크지 않다. 교섭력이 약하다는 것 역시 기존 시장에는 위협요소가 되질 않는다. LOW
③ 대체재의 위협 - 의류 산업은 특정한 대체재를 규정짓기가 힘든 부분이 있다. LOW
④ 기존 시장 내의 경쟁 - 의류 산업은 경쟁의 경도가 심하며, 퇴출장벽 또한 높다. 업체 간의 유사성 및 목표하는 바가 비슷하기 때문에 그 경쟁의 정도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STRONG
⑤ 구매자의 교섭력 - 구매자는 시장 내의 경쟁자들 사이에서 언제든지 큰 전환 비용 없이 구매 경로를 변환할 수 있고, 의류라는 제품의 특성상 제품 자체의 기술의 차이는 크게 찾아 볼 수가 없어 구매자의 교섭력이 높다. STRONG
- 참고문헌
-
Ⅳ. 참고 문헌
H&M 회사사이트
http://www.hm.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edicin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415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pisolation?Redirect=Log&logNo=10094379625
http://blog.naver.com/dnlfhfmf?Redirect=Log&logNo=30097843581
http://blog.naver.com/ddoner80?Redirect=Log&logNo=120031949975
http://blog.naver.com/sahno?Redirect=Log&logNo=20117381161
삼성경제연구소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2009.12.21. 김주헌
「스웨덴 최대 의류유통업체 H&M사의 구매전략」 2004.12. 이수정
「스웨덴 H&M사, 컨셉 매장 늘리기로」 2004.03. 이수정
「패션 초우량 기업 H&M의 성공전략」 2008.12. 정우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