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국내 게임 시장 현황
본론
엔씨 소프트 소개
엔씨 소프트 성공요인
결론
엔씨 소프트의 개선점
인터뷰
- 본문내용
-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20세기 후반 컴퓨터 산업의 발달-디지털 문화 콘텐츠 산업 이라는 신조어 탄생
온라인 게임 이란?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
온라인 게임 – 상호 연결에 따른 동시성, 사회성,역사성을 가짐
온라인 게임만의 특징
-인간대 인간의 관계로 이루어짐
-게임 내에서 형성된 일종의 가상 공동체에 속해있다는 소속감 부여
-게임의 패턴을 갖기 힘들며 불확실성에 의한 재미 부가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판매가 아닌 서비스의 형태 ; 게임 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무료로 게임을 다운받고 일정기간의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
-다양한 사업 참여자들로 구성 ; 개발사, 유통사, 서비스 공급자, 네트워크 제공자로 나뉘며 각 참여자들의 사업 영역이 확장하고 있는 추세. 즉, 멀티미디어 산업의 모든 핵심기술이 요구되므로 영화, 캐릭터 등 주변산업에 경제적 파급 효과
-디지털 상품재 ; 한 단위를 더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거의 제로, 수익도 정비례로 증가. 지식집약적 산업
-소비수요의 불확실성
-짧은 라이프 사이클로 사업 실패의 위험도
-소비자 욕구에 충실함이 중요!
2. 국내 게임시장 현황
인터넷 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
우리나라가 세게 온라인 게임의 강국으로 떠오름
<단군의 땅> 이후 많은 게임들이 개발 중, PC방의 대중화
한국 온라인게임의 전환기
- 국내 온라인 업체들의 해외 시장 개척
- 엔씨 소프트와 넥슨의 해외 수출
미국시장에서의 가능성과 중국과 동남아에서의 수출실적
온라인 게임 시장의 팽창
– 게임 제작사들이 탄생
- 유통 담당 회사가 생겨남
게임 인력 시장을 넓히고 인재를 배출
점점 산업적 모습을 갖추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