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업의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가격이론 1
1. 가격이란? 1
2. 가격의 특성 1
3. 가격 결정시 염두에 두어야 할 요인 2
4. 가격 결정 방법 2
5. 가격 전략의 종류 3

Ⅱ. 기업의 가격전략 사례 5

1. 해외 사례 5

1. 라이언에어 5
(1) 회사 소개 6
(2) 라이언에어의 성공요인 6
(3) 문제점 9
(4) SWOT 분석 10
(5) 결론 10

2. Lexus 11
(1) 회사소개 11
(2) Lexus의 전략 12
(3) 문제점 15
(4) 결론 15

2. 국내 사례(지오다노) 15
(1) 회사소개 15
(2) 지오다노의 포지셔닝 16
(3) 지오다노의 전략 16
(4) SWOT 분석 17
(5) 결론 20

Ⅲ. 기업의 가격전략을 마치며 20


본문내용
1. 가격이란?
하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란 소비자가 그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한 단위를 사기 위해서 지불해야 하는 화폐의 양을 말한다.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가격정책의 과제는,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가격(Optimal price)을 알아내어 그것을 실제로 시장에서 부과하는 것이다. 가격은 우선 고객이 어떤 제품을 살 것인가 말 것인가를 결정짓는다. 고객은 제품이 주는 효용이 그 가격보다 클 때에만, 즉 순효용이 플러스일 때에만 그 제품을 살 것이다. 가격은 또한 고객이 경쟁관계에 있는 여러 제품들 중에서 어떤 것을 고를 것인가를 결정짓게 해준다. 말할 것도 없이 고객은 순효용이 가장 크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선택할 것이다. 이러한 사실들을 통해 우리는 기업이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또 경쟁사와 경쟁을 하는데 있어서 가격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를 잘 알 수 있다.
가격은 자사제품이 가진 효용에 대해 소비자가 지불하게 되는 대가로서 마케팅믹스 중 가장 경쟁에 민감한 요소이며 경쟁기업에 대해 기업이 보유할 수 있는 중요한 경쟁우위의 원천 중의 하나인 것이다.

2. 가격의 특성
첫째, 가격은 현대의 경제시스템을 지탱하는 기본적인 요소이다. 가격은 마치 교통신호와 같이 사람들은 가격이 싸면 상품을 사고, 가격이 비싸면 상품사기를 보류하는 행동을 취해왔다. 이와 같이 하여 가격의 존재에 의해서 현재의 경제 구조는 기능을 하기에 이른 것이다.
둘째, 가격은 상품수요의 주요한 결정요인의 하나이다. 물론, 100% 상품수요가 가격만으로 좌우되지는 않지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가격전략 사례
  • Chapter9.가격전략contents1. 가격과 가격전략의 개념2. 가격전략의 대표적 전략과 그 사례- 상층흡수가격정책(skimming pricing policy)- 침투가격정책(penetration pricing policy)3. 한 기업이 여러 제품에 대해 다른 가격전략을 적용한 사례1. 가격과 가격전략의 개념1) 가격이란? @ 사전적 개념 : 재화의 가치를 화폐 단위로 표시@ 경영학적 개념 :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유 하거나사용 대가에 대해 지불하는 금전적 가치제품선택중요한 결정요인구매자consumer

  • [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보고서
  • 홈플러스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목 차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3Ⅱ. 편의점 사업 확대 4Ⅲ. 가격비교 차액보상제 실시 5Ⅳ. 경영이념의 변화 6Ⅴ.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6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유통업계에서는 14년 만에 사령탑이 바뀐 홈플러스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정부 규제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고 경기침체도

  • [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PPT자료
  • 홈플러스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목차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Ⅱ. 편의점 사업 확대 Ⅲ. 가격비교 차액보상제 실시 Ⅳ. 경영이념의 변화 Ⅴ.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유통업계에서는 14년 만에 사령탑이 바뀐 홈플러스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정부 규제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고 경기침체도 길어지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의 지난 14년이 ‘도약의 시대’였다면 지

  • 글로벌가격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은 이익을 희생하지 않고 현지의 일본기업들로부터 시장점유율을 탈취그러나 미국이 많은 부품을 일본에서 수입하고 있다면 달러약세는 수입부품의 가격 상승을 초래하고 따라서 달러 약세의 이익을 상쇄대다수의 경쟁자가 미국 소재 기업이라면 달러화 환율변동은 경쟁위치에 영향을 주지 않음환율 변동에 다른 기업 선택시 고려요인고객의 가격민감도달러화 가치 상승이원가구조에 미치는 영향시장의 경쟁 정도 기업의전략적 성향환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경영전략제 출 일: 담당교수: - 목 차 -서 론본 론Ⅰ. 비용우위 전략의 원천1. 비용우위 전략의 정의와 기본적 사고방식2. 비용우위의 원천1) 규모의 경제2) 경험효과3) 투입요소비용4) 생산시설의 활용도5) 인터넷을 이용한 비용절감6) 생산공정 및 제품디자인의 개선7) 조직의 효율성 증대Ⅱ 가치사슬에 의한 비용우위 분석1. 가치사슬의 정의와 사고방식2. 가치사슬에 의한 비용분석3. 가격파괴현상에 대한 이해Ⅲ. 기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