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보고서
목차
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3


Ⅱ. 편의점 사업 확대 …………………………4


Ⅲ. 가격비교 차액보상제 실시 ………………5


Ⅳ. 경영이념의 변화 …………………………6


Ⅴ.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6
본문내용
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유통업계에서는 14년 만에 사령탑이 바뀐 홈플러스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정부 규제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고 경기침체도 길어지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의 지난 14년이 ‘도약의 시대’였다면 지금은 ‘위기의 시대’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형마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유통부분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다.
홈플러스는 우수한 제품 판매와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함에 따라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향상시켜 왔다. 효과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매출을 향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385161
<한국경제>
http://www.womennews.co.kr/news/59481
<여성신문>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529005187&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40000
<이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901691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76267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85563
<연합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29000459
<아주경제>
http://www.womennews.co.kr/news/58244#.UfUcqIKwemQ
<여성신문>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29000444
<뉴스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환경,어린이,인터넷을 사회공헌활동의 3대 주제로 선정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들의 호감을 얻어내는 데 성공했으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CPS라 불리는 독특한 기업문화도 창출했다.서론에서는 국내 유통시장의 트랜드, 유통시장 현주소 및 앞으로 전망 등을 세부적으로 분석하도록 하겠다2국내 유통시장 트렌드국내 유통시장을 둘러싼 최근 트렌드 요약(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베이커리 산업
  • 경쟁에 밀려 그 명성을 잃어가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크라운 베이커리’를 마케팅 연구대상으로 삼아, 현재 상황을 자세히 분석해보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표1. 크라운 베이커리 회사소개설립일대표이사자본금종업원수(07.12)주요상품1988.10.1육명희약 28억1,250명빵, 케익, 과자류 제조 도소매‘크라운 베이커리’는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는 베이커리 산업에서 차지하는 몫이 크다.

  • [식품유통관리]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및 새로운 HMR제품 제안
  • 경쟁사 분석a. 이마트- 이마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 129개 점포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PB상품 개발 및 각 사의 경쟁력을 확보한 상품구색 다양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식품 및 일상용품에 비해 마진이 높고 차별화가 가능한 패션사업에서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타사들이 대부분 단순 OEM방식으로 운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가격에 제공하고, 각 점포는 지역사회의 공동체로서 고용 창출은 물론 지역 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는 구심체 역할을 한다. 또 한 국내 소비자의 욕구를 찾아내 만족을 주며, 이익은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사회에 환 원하고 국내에 재투자함으로써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 매김한다”는 경영 방침을 제시한다.5) 경영 전략 - 지속가능경영 전략홈플러스는 지속가능경영이 전사적으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