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기업경영 이마트와 신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목차
Case의 핵심
이마트
기업 선정이유
등장배경
경영전략
가 격 전 략
고객 서비스
정 리
신세계
기업 선정이유.
경영전략
브랜드 관리
고객 서비스
고객 관리
특 징
참고 문헌
CASE 1-1의 핵심
MANAGE CUSTOMERS FOR PROFITS
고객을 이해하는 두가지 측면.
net price realized/ cost to serve
(carriage trade/부유층) vs (bargain basement/하위층)
(passive/수동적)인 고객 vs (aggressive/공격적)인 고객
- 기업의 경영 전략 .
당신의 지출(원가 측정)을 정확히 하라.
2.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통계(분석)을 알아라
소비자의 성향, 제품의 가치, 기업에 이익에 맞게 가격을 결정
그리고, 낮은 질의 물건을 높은 가격에 구매를 하려고 하는 passive 한 고객을 만들어야함
3. 전략에 집중하라
각각 사분면에 있는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passive, Carriage trade, Bargain basement, Aggressive) 기업은 각자 다른 방법으로 행동 해야 한다.
그리고, 어떤 고객을 공략해야 가장 지속적으로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그 고객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라
4.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라
5. 되풀이해서, 정기적으로 분석하라.
기업선정이유
공략고객층선정
공략 고객층에 대한 철저한 분석
합리적인 가격 설정
특유의 경영 전략
성공한 할인 마트 : EMART
이름
매출
점포 수
이마트
6조 6127억원
99개
삼성테스코
3조 5684억원
48개
롯데마트
2조 9091원원
46개
이랜드
2조 5000억원
56개
금용 감독 위원회가 발표한
대형할인점 부분 자료 (2005년)
E-Mart가 다른 할인업체에 비하여 월등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
국내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이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김진성,한재호.
한국 유통기업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중심으로), 김성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