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기업경영 이마트와 신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목차
Case의 핵심
이마트
기업 선정이유
등장배경
경영전략
가 격 전 략
고객 서비스
정 리
신세계
기업 선정이유.
경영전략
브랜드 관리
고객 서비스
고객 관리
특 징
참고 문헌
CASE 1-1의 핵심
MANAGE CUSTOMERS FOR PROFITS
고객을 이해하는 두가지 측면.
net price realized/ cost to serve
(carriage trade/부유층) vs (bargain basement/하위층)
(passive/수동적)인 고객 vs (aggressive/공격적)인 고객
- 기업의 경영 전략 .
당신의 지출(원가 측정)을 정확히 하라.
2.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통계(분석)을 알아라
소비자의 성향, 제품의 가치, 기업에 이익에 맞게 가격을 결정
그리고, 낮은 질의 물건을 높은 가격에 구매를 하려고 하는 passive 한 고객을 만들어야함
3. 전략에 집중하라
각각 사분면에 있는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passive, Carriage trade, Bargain basement, Aggressive) 기업은 각자 다른 방법으로 행동 해야 한다.
그리고, 어떤 고객을 공략해야 가장 지속적으로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그 고객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라
4.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라
5. 되풀이해서, 정기적으로 분석하라.
기업선정이유
공략고객층선정
공략 고객층에 대한 철저한 분석
합리적인 가격 설정
특유의 경영 전략
성공한 할인 마트 : EMART
이름
매출
점포 수
이마트
6조 6127억원
99개
삼성테스코
3조 5684억원
48개
롯데마트
2조 9091원원
46개
이랜드
2조 5000억원
56개
금용 감독 위원회가 발표한
대형할인점 부분 자료 (2005년)
E-Mart가 다른 할인업체에 비하여 월등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국내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이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김진성,한재호.
한국 유통기업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중심으로), 김성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와 롯데 경영전략
  • 신세계 와 롯데유통사업경영전략Q & A혹시 신세계 백화점이 우리나라 최초의 백화점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신세계 백화점은 1930년에 개점한 일본의 미쓰코시 경성지점을 모태로 합니다. 미스코시 백화점은 이후 동화백화점으로 바뀌었다가 1963년 삼성에 인수되어 현재의 신세계 백화점의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롯데는 식품산업을 기반으로 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롯데의 모기업은 롯데제과입니다. 롯데는 사업 초기에 식품부문의 현대화, 식

  • [경영전략] 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
  • 신세계는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이마트 해외진출 1호점인 취양점을 오픈하고 거대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1997년 4월,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 분리되면서 종합 유통 그룹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한 신세계는 외환위기 시절인 1998년, 이마트 다점포망 구축을 통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등 국내 경제회생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1999년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

  • [경영전략] 신세계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 사회 정착을 위한 크레디트 카드 도입 등 계속되는 신세계 최초의 기록들과 함께 가속페달을 밟기 시작한다. 신세계는 1991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을 선언한 이후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인 이마트 창동점을 오픈 하면서 국내 유통업의 흐름을 바꿔놓았다. 당시 백화점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던 국내 쇼핑환경은 신세계의 신업태 도입과 함께 합리성과 다양성을 갖춘 현대화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이후 신세계는 국내 1위의 유통기업, 아시아

  • [마케팅전략] 롯데쇼핑 마케팅 전략
  • 신세계1991년 11월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한 신세계는 1993년 11월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 점을 업계 최초로 개점하였으며, 1997년 4월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분리 선언하였다. 그 후 유통과 관련된 계열사들을 설립하였고 1997년 2월에는 한국 유통업계 최초의 해외 점포인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 점을 개점하였고, 9월에는 스타벅스 코리아를 창립하였다. 그리고 2006년 10월 현재 국내 103호 점, 그리고 중국의 7개의 이마트 점포와 7

  • [마케팅 전략] 롯데쇼핑
  • 신세계1991년 11월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한 신세계는 1993년 11월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 점을 업계 최초로 개점하였으며, 1997년 4월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분리 선언하였다. 그 후 유통과 관련된 계열사들을 설립하였고 1997년 2월에는 한국 유통업계 최초의 해외 점포인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 점을 개점하였고, 9월에는 스타벅스 코리아를 창립하였다. 그리고 2006년 10월 현재 국내 103호 점, 그리고 중국의 7개의 이마트 점포와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