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홈플러스 기업분석] 홈플러스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PPT자료
목차
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Ⅱ. 편의점 사업 확대


Ⅲ. 가격비교 차액보상제 실시


Ⅳ. 경영이념의 변화


Ⅴ.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본문내용
Ⅰ. 경기침체로 인한 영향

유통업계에서는 14년 만에 사령탑이 바뀐 홈플러스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정부 규제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고 경기침체도 길어지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의 지난 14년이 ‘도약의 시대’였다면 지금은 ‘위기의 시대’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형마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유통부분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다.
홈플러스는 우수한 제품 판매와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함에 따라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향상시켜 왔다. 효과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매출을 향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385161
<한국경제>
http://www.womennews.co.kr/news/59481
<여성신문>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529005187&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40000
<이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901691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76267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85563
<연합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29000459
<아주경제>
http://www.womennews.co.kr/news/58244#.UfUcqIKwemQ
<여성신문>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29000444
<뉴스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쟁자로 분석해 보았다. 현재 롯데 백화점은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에 맞서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 백화점이 1위를 따라잡기 위한 2위 간 싸움이 치열하다. 아래의 표를 통해 현재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 백화점이 취하는 전략들을 확인해 볼 수 있겠다.<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분석 요약 표 및 백화점 시장 점유율 현황 그래프>기업명기업개요1930년 10월 미스코시 경성지점

  • [마케팅] 캔모아 기업분석 및 마케팅분석
  • 경쟁적 환경으로는 디저트 시장의 확대이다.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생겨나고 대기업들의 시장진출로 인해 현재 디저트 시장의 규모는 거대해지고 있는 실정이다.세 번째 사회/문화적 환경에는 서구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웰빙문화의 도입을 들 수 있다. S라인을 선망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가격이 비싸도 제품의 질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다. 디저트시장의 PLC분석위의 은 디저트 시장의 성장상황을 나타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경쟁사가 늘어나고 있다. 경쟁사들끼리 시장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밖에도 많은 온라인 회사까지 합세하여 경쟁에 가담하고 있다. ‘유기농 닷컴’이나 ‘오가닉 코리아’ 같은 온라인 회사들은 유통체계를 보다 단순하게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오프라인 매장만 가지고 있는 구텐모르겐에게는 위협요소가 될 수 있다. 3. 마케팅 전략1) 4P 분석A. 올가a. Product (제품)(1)상표: 올가(ORGA)로 유기농

  • 롯데마트의 SCM도입 사례
  • 분석/목표설정정보, 자료수집현황분석업무프로세스 개발지원프로그램도입, 개발KPI설정평가KPI 측정ECR Asia Conference(결과발표)도입, 합의CR Project 합의EAN Korea 지원합의Working Group 결성2001년 Kick-off기존업체 외 P&G, 대상등 신규파트너 참가CR의 확대와 CPFRCM으로의 접근기업소개시장분석추진배경도입효과시사점SCM소개SCM소개시장분석추진조직Steering Committee마그넷의 경영진LG 생활사업 경영진CR 공동 협의체 운영마그넷 주관(월1회개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