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코스테(라코스떼, lacoste)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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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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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
Introduction
About Lacoste
구매성향
문제점 분석 및 프로모션 전략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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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배경 및 이유
라코스테의 기존 주 타겟층은 중,장년층이었지만 최근 20~30대 여성의 높은구매력과 영향력을 인식하여 ‘라코스테’는 자사의 타겟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 리포지셔닝 전략을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있음. 이에 따라 타겟층에게 ‘라코스테’의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느낌.
조사 목적
‘라코스테’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라코스테’의 현재 포지셔닝에 문제점이 있다는 가설을 세우고, 현재 높은 구매력을 지니고 있다고 조사된 20대 초,중반의 여성의 구매성향과 ‘라코스테’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알아보고자 본 조사를 실시함.
About Lacoste
► 8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라코스테는 2002년부터 높은 연령층에서 벗어나 젊은 층을 겨냥하기 위한 리포지셔닝 전략을 실시하였지만 실제 소비자는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음.
1933년 : “테니스” 챔피언인 Rene Lacoste와 프랑스에서 가장 큰 니트웨어 생산업체의 최고 경영자인 Andre giller가 티셔츠 제조 회사를 설립
1985년 : 한국에서 “동일드방레”와 의류제작 및 유통을 위한 라이센스 계약 체결
2005년 : 동일드방레는 타겟 연령층이 많이 올라갔던 “라코스테”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한다는 방침 아래, 실 구매층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한국의 라코스테는 스포츠와 레저를 즐기는 현대적인 라이프 스타일의 도시남녀를 모티브로 한 유럽/미국 등지에서와 달리, 40대를 위한 골프웨어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어있어 20~30대를 위한 젊은 브랜드로의 리포지셔닝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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