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프레드 페리 vs 라코스테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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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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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선정동기
1. 프레드페리
1) 브랜드 소개
(1)개괄
(2) history
(3) 스타일
(4) 국내 현황: 플렛폼에서 단독 수입
2) 마케팅
(1) STP
(2)4p

2. 라코스테
1) 브랜드 소개
(1)개괄
(2) history
(3) 스타일
(4) 국내 현황: 동일드방레
2) 마케팅
(1) STP
(2)4p

3. 프레드 페리 vs 라코스테
1) STP
(1) 타겟층
(2) 포지셔닝, 스타일
2) 4P
마케팅 전략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스타일
프레드페리는 ‘Wear it all night and still look good in the morning’ 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다. 따라서 편안하면서도 격식이 갖추어진 스타일을 컨셉으로 잡고 있다.
또한 ‘패션은 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라는 구호에서도 느껴지듯이 꾸준한 패션에 대한 노력과 전통의 적절한 유지를 통해서 더 이상 프로츠 브랜드가 아닌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

두 사진 모두 Fred Perry 2010 A/W Men’s Authentic


(4) 국내 현황: 플렛폼에서 단독 수입
플랫폼은 지난 2000년에 설립되어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 프리미엄 스니커즈 멀티숍을 오픈한 이래 현재 25개의 유통망과 다수의 특약점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스니커즈 멀티숍을 정착시켰다.
이들은 독자적으로 국내 판권을 갖고 진행하는 프레드페리 외에도 라코스테, 리플레이, 디젤, DKNY 등의 신발 라인과 모자 브랜드 캉골, 가방 브랜드 이스트팩까지 차별화한 액세서리를 구성했다. 설립 초기에 DKNY, 디젤, 스케쳐스로 프리미엄 스니커즈 멀티숍을 국내 최초로 제안했으며 현재 프레드페리를 포함한 풋웨어 브랜드와 프레드페리의 의류를 포함한 전체 카테고리의 국내 독점 판권을 갖고 있다. 이스트팩 역시 지난 2004년 런칭 이래 언더그라운드와 클럽 컬처를 타겟으로 한 꾸준한 마케팅으로 240% 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며 도약하고 있다.

참고문헌
1) http://ask.nate.com/knote/view.html?num=464574
2) http://www.fashionbiz.co.kr/BR/?cate=2&sty=T&ste=프레드페리&idx=713
3) http://www.fashionnetkorea.com/04_market/sub_index.asp
4) http://80s-tennis.com/pages/fred-perry.html
5) http://aboutbag.blog.me/120119620942
6) http://okfashion.co.kr/index.cgi?action=detail&number=18266&thread=81r15
7) http://www.lacost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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