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코스테(라코스떼, lacoste)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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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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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ⅰ) 조사 배경 및 이유
ⅱ) 조사 목표
ⅲ) 조사 방법
Ⅱ. The main subject
ⅰ) About Lacoste
1. 라코스테의 HISTORY, 라코스테의 노력들
2. SWOT 분석 및 경쟁사 간 브랜드 이미지 비교
ⅱ) 구매성향
ⅲ) 문제점 분석 및 프로모션 전략
1. 디스플레이 및 매장 리뉴얼 관련 전략
1) 디스플레이 전략
2) 매장 리뉴얼 전략
2. 광고 및 홍보 관련 전략
Ⅲ. Conclusion
- 본문내용
-
Ⅰ. Introduction
ⅰ) 조사 배경 및 이유
최근 ‘20대 여성 구매력의 중요성’이 마케팅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여성의 구매력, 특히 ‘20대 여성의 구매력’이다. 마케팅의 거목 톰 피터스가 저서 ‘혁신 경영’에서 “이제 세상은 여자들의 것”이라고 선언할 수 밖에 없었을 정도로 여성의 구매력은 마케터들에게 매우 중요한 전략목표가 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특히 강한 20대여성의 구매력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이 연령대의 젊은이들은 자신을 잘 표현해주는 것이라면, 기꺼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소자본 창업자들까지도 이들을 겨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많은 업체들이 타겟 연령층을 낮추어 특히 여성 19-25세를 대상으로 '세그먼트 마케팅’(Segment Marketing)을 펼치는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의류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이효리를 내세운 GGPX는 2005년부터 기존에 진행했던 남성 라인은 배제하고 여성 영 캐주얼만 전개하고 있다. 또, 독일 축구 용품 브랜드인 푸마(PUMA)의 경우에도 어린 시절 마라도나에 열광하며 푸마를 찾았던 30, 40대 아저씨 소비자들을 의도적으로 타겟 고객층에서 제외시켰다. 그와 함께 헐렁한 트레이닝복 대신 몸에 꼭 붙어 평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패션 트레이닝복’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 결과, 20대 중반 이상 고객 70%, 남성 고객 90%였던 것을 2000년에 이르러서는 10대 후반∼20대 초반이 80%, 여성 고객이 80%를 차지하도록 만들었다. 각 브랜드의 컨셉에 따라 구체적인 타겟에는 차이가 있지만, 타겟 에이지를 낮춘다는 점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상과 같은 한국의 의류 시장 상황 하에서 라코스테 역시 자사의 타겟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타겟 연령층이 많이 올라갔던 라코스테를 전면적으로 리뉴얼 한다는 방침 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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