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 기술로서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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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관리는 목표고객과 이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마케팅믹스의 내용이 담긴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그리고 이를 수행하고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수행된다. 여기서 목표고객이란 기업이 거래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집단으로, 욕구와 구매 취향, 상품 사용 행동이 유사한 집단을 말한다. 아울러 마케팅 믹스란 목표시장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이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통제 가능한 변수들의 조합, 즉 상품(Product), 가격(Price), 촉진(Promotion), 유통(Place) 등의 4p의 특성을 적절히 조합한 마케팅 자극룬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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