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of IKEA IKEA의 물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9 / 2017.12.29
  • 9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CM of IKEA .IKEA의 물류관리
목차
1. IKEA의 물류관리
2. 평면 포장 시스템
3. 효율적인 창고 관리
4. 이케아의 입점 위치
5. IKEA의 DATA 관리
6. IKEA의 운송관리
본문내용
1.저비용고품질 제품 제공하기 위해 부품별로 공급자를 달리함.
2.부품들을 일정한 곳에 집합하여 하나의 제품조립키트로 구성시켜 매장으로 배송.
3.이를 위해 재고를 최소화하는 물류관리시스템 운영.
4.여기서 창고는 단순 보관시설이 아닌 수송허브로서 역할을 능동적 역할수행.

EDI 시스템

각종 서류의 작성과 발송, 서류정리절차 등의 표준화
처리시간의 단축, 비용의 절감 등으로 제품의 주문·생산·납품·유통의 모든 단계에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GRS(제품수요시스템) 시스템

재고량과 앞으로 2개월간의 수요 예측량, 도착할 물건의 양을 다 함께 계산하여
공급자에게 정확한 주문

WMS와 OMS 시스템

OMS와 연동되어 있어 고객 주문시 2분내에 자동으로 재고량 확인 가능
특히 WMS는 높은 적재율, 빠른 상품회전율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상품선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출하빈도가 높은 상품은 적재공간의 15%를 자동으로 할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E비지니스] 디지털마케팅과 E-비즈니스의 모든 것
  • 물류 전문가소비자 행동 컨설턴트전자상거래 인력 브로커네트워크 보안 전문가전자상거래 기업 분석가인터넷 설계사상품 관리자핵심 프로그래머e-비즈니스의 전략적 요소E-Biz가치의 원천제공물Brands 기술업무프로세스고객관계종업원/지적자산제조투자자금e-비즈니스의 핵심 특징e-비즈니스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징경쟁적 우위지속적 경쟁우위는 더욱 어렵다기존사업의 변화보다, 새로운 사업기회의 수행이 중요일반적인 사업관

  •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 IKEA, Swedish for common sense)’스위스 : ‘속물 근성은 그만(Stop being so snobbish)’영 국 : 1996년 ‘사라사 무명(커튼, 카쿠 쿠션용)을 버리자(Chuck out the chintz’1999년 ‘영국식은 이제 그만(Stop being so English)’미 국 : ‘미국이란 큰 나라에 공급할 누군가가 왔다(America’s a big country, someone’s got to furnish it)2002년 ‘이 램프를 동정한다면 제정신이 아닙니다. 램프는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더 뛰어난 신제품으로 바꾸십시오. (Many of you feel bad this lamp. That

  • [국제무역] 자라 ZARA의 글로벌전략을 통해 본 INDITEX의 핵심역량
  • IKEA가 이 전략을 설명하는 데 좋은 예가 될 수 있다.세 번째 전략으로 비용 압력보다는 지역간 고객 취향의 차이가 강한 경우 활용 가능한 ‘Multinational Responsiveness Strategy’가 있다. 제품 및 서비스를 지역의 특성에 맞게 특화시킴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으로 가격 대비 수송비가 높은 경우에 적절하다. ‘Multinational Responsiveness Strategy’는 글로벌 전략의 비중은 낮은 대신에 국가별 대응 전략에 대한 집중도가 높은 형태라는 것이다. 대형소매

  • [마케팅전략] 이케아의 한국 진출에 대한 전략적 분석과 전략적 제언
  • 제고될 전망“http://booja.blogspot.kr/2011/06/009240-ik3.html카페/블로그 - “한샘 인테리어 소개”http://cafe.naver.com/success114/205카페/블로그- “혁신적인 가구 브랜드, IKEA”http://blog.naver.com/amarytak?Redirect=Log&logNo=98665825홈페이지 - 한샘 http://www.hanssem.com홈페이지 - www.ikea.com보고서 - 강은정, 김원택디자인학연구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통권 제81호 Vol. 22 No. 1“이케아의 인테리어 시장 성공 전략 연구-유통, 상품 기획, 디자인 전략을 중심으로“

  • 글로벌화의 해외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IKEA를 비교하여 보았다. 표준화전략을 중점으로 펼치고 있는 IKEA를 통해 기업이 해당 진출국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수용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기업의 문화 즉 가치를 현지인들에게 전파하는 방식으로 성공하는 전략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대조되는 표준화 방식을 채택한 P&G의 사례도 살펴보았다. P&G는 야심차게 일본시장으로 진출을 하였지만 실패 후 아시아 시장의 철수를 감행했던 실패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이후 지역화 방식을 채택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