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관리] 가격결정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원가기준가격결정
1. 원가가산법
2. 목표가격결정법

II. 수요기준가격결정
1. 구매자의 인식가치에 따른 가격결정
2. 수요의 차이에 따른 가격결정

III. 경쟁기준가격결정
1. 경쟁자 모방에 의한 가격결정
2. 입찰에 의한 가격결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수요기준가격결정

1. 구매자의 인식가치(Perceived value)에 따른 가격결정

이는 판매자의 원가수준이 아니라 구매자의 제품에 대한 상대적 인식가치를 측정하여 이를 가격결정에 이용하는 것이다.

2. 수요의 차이에 따른 가격결정

이는 가격의 차이에 따른 가격결정(혹은 가격차별화)인데 하나의 제품이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다른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말한다. 가격차별화는 고객, 제품, 장소 혹은 시간 등 여러 가지를 기준으로 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격관리
  • 가격관리목차가격관리I. 가격결정방법1. 원가중심 가격결정법1) 원가가산 가격결정법2) 목표수익률기준 가격결정법2. 소비자중심 가격결정법1) 지각된 가치기준법2) 가격계열화방법3) 단위변경 가격방법3. 경쟁중심 가격결정법1) 모방가격결정2) 입찰가격결정II. 가격관리의 고려사항1. 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2. 심리적 가격1) 권위가격2) 관습가격3) 희생매출선도가격4) 유인가격* 참고문헌가격관리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 가격관리의 고려사항(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 심리적 가격)
  • 가격관리의 고려사항(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 심리적 가격)목차가격관리의 고려사항I. 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II. 심리적 가격1) 권위가격2) 관습가격3) 희생매출선도가격4) 유인가격* 참고문헌가격관리의 고려사항가격결정방법들을 통해 가격의 범위가 확정되면 기업의 마케팅관리자는 최종적인 제품가격의 결정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하게 된다.I. 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신제품을 개발한 많은 기

  • [가격관리] 가격결정의 방법
  • 가격관리 가격결정의 방법목차가격관리I. 가격관리의 의의II. 가격결정의 기본방법1/ 원가기준가격결정2/ 수요기준가격결정3/ 경쟁기준가격결정* 참고문헌가격관리I. 가격관리의 의의가격이란 기업이 제조 ․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대가로서 구매자가 기업에게 지급하는 화폐금액을 의미한다. 따라서 가격은 기업의 제품원가를 보상하고 이윤이 생기도록 해주는 방향으로, 동시에 구매자의 지급능력 및 구매의욕에 대응하는

  • [마케팅분석] SUV 쏘렌토 성공요인분석
  • 가격대를 물어보았을때에는 실제 가격에 비해서 소비자들이 예상한 가격이 5000달러정도 싸다는 것을 미루어보면 회사에서 포지셔닝한 쏘렌토는 고급스럽고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지만 가격을 비교적 싼 제품이라는 측면을 강조하는 것이라는 것을 무시할 수 없다.8. 가격 관리8.1 가격결정방법- 쏘렌토는 최신 유행을 따르는 스타일 이지만 크기와 가격, 실용성, 품질 면에서 차별화를 둔 제품이다. 실제로 스포티지나 산타페보다는 조금 크고 테라칸

  • [마케팅사례]LG전자 트롬세탁기의 마케팅 성공사례
  • 가격관리8.1 가격결정방법- 경쟁지향적 가격결정방법 : 트롬은 기존에 한국의 드럼세탁기시장을 잠식하고 있던 밀레(Miele, 獨)월풀(Whirlpool, 美)보쉬(Bosch, 美)아에게(AEG, 獨)등 외산 브랜드의 가격을 염두해두고 가격을 결정하였다. 또한 오래전부터 대중화 되어있던 국산 통돌이세탁기의 가격도 가격 결정의 중요한 고려요인으로 작용하였다. 8.2 가격관리의 전략적 고려-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대부분의 외산제품들은 보통 100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