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의 대표 제트블루 항공새로운 고객만족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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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항공의 대표 제트블루 항공새로운 고객만족전략
목차
1. 회사개요
2. JetBlue 기업 소개
3. David Neeleman 소개
4. 기업 환경분석
5. 고객 만족 전략
6. 고객의 관점 반영
7. 효율적인 조직 및 운영
8. 유통 및 판매의 간편화
9. e-business 사업 모델의 적용
10. 위기 관리를 통한 신뢰 구축
11. 최근 고객 만족 전략의 경향과 분석
12. 엘리트 승객을 노린 새로운 고객만족 시스템 도입
13. Jetblue airways 의 고객전략변화
본문내용
Ⅰ.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 낮음

항공 산업의 경우 진입 시 매우 많은 자본이 필요하여 진입장벽이 높음
기존에 진출해 있는 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가 확고히 존재
항공기의 제조업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잠재진입자의 제품 차별화 불가
원가우위 원천 전략을 통해 진출은 가능하나 매우 힘듬

<중략>

Ⅴ.구매자의 위협- 높음

주요 구매자는 티켓을 구매하는 탑승객
다른 항공사와 크게 차별화가 되지 않음
항공사의 특성상 전환비용이 발생하지 않음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대체재의 접근성 향상

<중략>

임원들은 일명 ‘블루시티(Blue City)’ 라고 지칭되는 목적지를 하나씩 맡아 블루시티에 가는 동안 승무원들과 함께 일하며 직접적인 의사 소통의 기회를 갖음
승무원들은 본사 경영자들과 강한 연대감을 나눔
-현장에서 느낀 미흡한 점, 개선해야 할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직접 임원에게 전달
-직원과 인트라넷 구축 및 비용 승인, 급여 처리 등의 일상 업무를 디지털화
-종이 없는 조종실 시스템(paperless cockpit system): 비행 플랜 디지털화
-open skies 소프트웨어: 승객 및 수화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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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가항공사 대상 서비스랭킹 1위1위경영성과북미지역 항공사 만족도5년연속 1위시장 점유율 상승세저가 항공사 연구 시작 당시4%현재 24%경쟁사인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보다 훨씬 많은 점수차로 1위 차지제언직원 수 늘리기운항 경로 넓히기대형 항공사만큼 많은 고객 유치경쟁사에 비해 저조한 매출 신장제언제휴마케팅취항지를 직접 늘리지 않고도 노선 증설보다 많은 승객 유치WIN – WIN 전략감사합니다 5제트블루의 가격/촉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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