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론] 도루코 XPEC3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제품 선정- 왜 도루코인가?
1. 50년 전통의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2. 도루코, 일회용 시장의 침체로 고급 면도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다.

Ⅱ. 도루코 면도기의 SWOT 분석.

Ⅲ. 표적시장 선정 및 특성.

Ⅳ. 제품 포지셔닝

Ⅴ. 광고 기획
본문내용
1. 50년 전통의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현재 전세계 1억3000만 명의 남성들이 매일 ‘질레트(Gillette)’ 면도기를 사용한다. 전세계 면도기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는 질레트도 한국에서만큼은 독점 체제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50년 역사의 국내 토종 브랜드 ‘도루코’가 안방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900억 원대에 이르는 국내 수동 면도기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도루코는 44%의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월 평균 8000만개의 면도기를 생산하며 지난해 750억원의 매출을 올린 도루코는 ‘브랜드 파워’ 조사(한국능률협회)에서 지난해까지 4년 연속 면도날 부문 1위로 선정됐다.

2. 도루코, 일회용 시장의 침체로 고급 면도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다.

도루코는 질레트의 신제품에 대항, 3년 동안 50억원을 들여 3중날 면도기를 개발했다. 2001년 선보인 이 면도기는 나노미터를 제어하는 연마기술, 반도체 같은 정밀제품에 사용되는 진공 코팅, 면도날의 각도와 얼굴 선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 등이 반영됐다. 지난해에는 50억원을 추가로 투자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내놓았다. 하지만 아쉽게도 결과는 참패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광고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텀 프로젝트 주제로 택시의 광고를 선택하였습니다. 조원들끼리 회의를 하여 계획안을 검사받았는데, 이건 당연히 지금도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려움을 겪었던 우리는 앉아서가 아닌 직접 움직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택시회사와 관련 관공서를 방문하여 택시업계에 대한 환경분석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팀원과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Output을 만들었고 만족할 만한

  • [광고판촉론] 뿌셔뿌셔 광고전략
  • 광고판촉PR이벤트인적판매- 커뮤니케이션 도구 선정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모든 도구들을 전략적으로 일관성 있게 선정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 도구 선정 판촉광고인적판매PR이벤트제품이 워낙 저가격일뿐더러우리의 목표는 이미지 구축따라서 판매유도 보다는 호의적인 제품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들만 선정사용상황공감감성1. 광고(TV,인쇄매체)목적 : 최대 다수 최대 노출 효과실행방안:

  • [광고판촉론] 불가리스 프라임의 광고전략
  • 광고판촉론Page 0**Ⅱ. 제품 소개불가리스 프라임남양유업풍부한 유기산과 식이섬유,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등 함유1990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Leading Product광고 전략< 장수마을 불가리스 ▶ 해우소 ▶ 김C ▶ 김상경 & 이미숙 >*광고판촉론Page 0**Ⅲ. 시장의 경쟁구조 파악경쟁자 분석빙그레(닥터 캡슐)매일유업(gut)(프로바이오GG)한국야쿠르트(메치니코프)파스퇴르유업(쾌변)*광고판촉론Page 0**Ⅲ. 시장의 경쟁구조 파악발효유 광고의 흐

  • [광고판촉론] Wacoal 와코루 광고전략 및 제작
  • Wacoal Be호감목차브랜드 소개 STP분석IMC 전략 수립IMC 목표 설정광고 전략 수립 광고 제작 wacoal WACAOL와코루(일본어: ワコール) 일본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규모의 속옷 생산회사 최고급 소재와 축적된 노하우로 탁월한 착용감과 기능성을 구현하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브랜드소개 STP분석 IMC전략수립 IMC목표설정 광고전략수립 광고제작 WACAOL 와코루 패션 플라워‘ 아름다운 꽃피는 미래를 상징꽃이 피는 모습으로 형상화 물흐르

  • 웅진코웨이 vs 청호이과수 광고전략 비교[정수기 시장]
  • 웅진 Coway & 청호 이과수 광고 전략1. 정수기 시장 현황2. 정수기 브랜드 경쟁상황 & Postitiong Map3. 웅진 Coway 브랜드 & 제품 소개4. 웅진 Coway 광고 전략5. 청호 이과수 브랜드 & 제품 소개6. 청호 이과수 광고 전략7. 결론8. 전망 및 제언목차1시장분석정수기 시장 현황 분석70년대 국내에서는 일부 소수층에 의하여 사용 90년대 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정수기 사용이 대중화최근 Well-Being /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정수기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