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의 마케팅전략 질레트 기업분석 질레트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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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질레트의 마케팅전략
- 목 차 -
1. 기업선정동기
2. 질레트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현황
3) 기업 설립 및 유래
4) 기업문화
5) 주요 경쟁사
3. 질레트의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촉진전략
4. 결 론
1. 기업선정 동기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이 책은 지금까지 내가 접해왔던 성공기업사례들로부터 얻은 보편적인 상식을 깼다. 이 책이 선정한 11개의 위대한 기업은 어떤 전환점이후 15년 동안 전체 시장의 최소 3배의 총 누적 주식수익을 올린 기업이다. 이런 기업들의 공통점은 겸양과 의지를 동시에 갖춘 리더와 훌륭한 인재들, 그들로부터 나오는 냉정하고 장기적인 시각과 판단력, 조직 내의 규율의 문화, 거기에 기술이 가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 준 그 11개 미국 기업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싶은 욕구마저 느끼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가장 친숙 하고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해있는 글로벌 기업 ‘질레트’를 선정해 책에서 언급된 성공 요인의 틀에서 벗어나 마케팅 측면에서 어떤 노력과 전략을 취했고, 그것들 중 성공적인 점들을 나름대로 분석해 보았다.
2. 질레트 기업분석
1) 기업소개
면도칼과 면도날, 면도용품, 전기면도기 등 세계의 대표적인 남성용품 전문 회사이다. 볼티모어실컴퍼니(Baltimore Seal Company)의 영업사원이던 킹 C. 질레트(King Camp Gillette:1855∼1932)가 1901년 창립하였으며 1917년 법인이 되었다. 창립 당시의 이름은 아메리칸세이프티레이저(The American Safety Razor Co.)였으며, 1902년에는 질레트세이프티레이저(Gillette Safety Razor Co.)로 바꾸었다.
1903년 처음 면도기를 생산하여 팔기 시작하였는데, 첫해에 51개가 팔렸다. 그러나 1908년에는 판매개수 100만 개를 돌파하였고, 그후 계속 성장하여 2000년에는 여성용 면도용품과 두발 기구 등의 분야에서도 세계 제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필기용품과 수정용품, 치약, 구강 관리용품, 나아가 알칼라인 건전지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1900년대 후반 지금의 이름으로 회사명을 바꾸었고, 2001년 기준으로 27개국의 64개 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되며 20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2) 기업현황
회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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