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과의 척도, 경영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2 / 2020.01.0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2. 경영윤리
오늘날 세계도처에서는 많은 경영자들이 탈세나 뇌물제공, 불공정한 경쟁, 그리고 부당한 방법으로 이윤을 추구하다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는 경영자 개인과 기업, 나아가서는 사회에까지도 적지 않은 피해를 주는 비판받아야 마땅할 사례인 것이다. 그러므로 개인과 조직의 존속 및 발전을 위하여 경영활동을 계속하게 될 때 경영자와 기업이 취하는 모든 행동은 정당화될 수는 없는 것이다. 이러한 경영의 정당성을 확보해 주는 것이 바로 경영윤리라 할 수 있다.
경영윤리란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이 근본적으로 부딪치는 윤리문제를 경영에 적용한 것으로, 경영상에 나타나는 행동이나 태도의 옳고 그름이나 선과 악을 체계적으로 구분하는 판단기준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의도시] 충주의 문화적 도시마케팅 사례
-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DBMS]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 셀트리온 기업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 4P분석과 SWOT,STP분석과 올리브영 경쟁상황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제시
- 다이소 DAISO 성공비결과 다이소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다이소 미래전략제언 PPT
- 한일 드라마 산업
- 드세이저와 김인수 부부의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 다이소 마케팅 믹스 분석(4P,STP,3C 분석)
- 도요타 TOYOTA 적시생산시스템(JIT)
-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