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조직과 비공식조직의 의의, 비공식조직의 기능 및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6 / 2019.12.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공식조직과 비공식조직의 의의
II. 비공식조직의 기능(장점)
III. 비공식조직의 단점
1. 변화에의 저항
2. 역할갈등의 초래
3. 유언비어의 유포
4. 동조의 강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비공식조직의 기능(장점)
데이비스(K. Davis)는 비공식조직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요약하고 있다.
1/ 집단이 중요시하고 있는 문화적 ․ 사회적 가치를 영속화시켜 준다. 가치(values)에 따라서는 비공식집단 구성원에 의해 공유되고 있으며, 그들 간의 일상적 교호활동은 그러한 가치를 더욱 강화시킴으로써 특정의 라이프 스타일을 형성시키고 집단결속을 유지시켜 준다.
2/ 공식조직으로부터 얻을 수 없는 사회적 신분과 만족을 제공해 준다. 공식조직에서와는 달리 비공식집단의 각 개인은 빈번히 같이 놀고 일하고 식사하며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개인적인 존중 ․ 만족 ․ 가치를 맛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