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마케팅연구 - 라네즈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및 라네즈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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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및 라네즈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보고서입니다.

라네즈 브랜드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부터 라네즈의 현재근황 소개한 후 SWOT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케팅믹스 4P분석과 기타 마케팅사례까지 구성하여 필요한 정보를 더 하시거나 오버된 자료들은 삭제하여 매끄러운 연결도 가능합니다.

목차
1. 라네즈 브랜드 분석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컨셉
(3) 브랜드 철학

2.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3. 라네즈 브랜드 현황

4. 라네즈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라네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라네즈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1) 고급화전략
(2) 한류스타마케팅
(3) CSR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본문내용
4. 라네즈 SWOT분석

(1) Strength

- 아모레 퍼시픽의 다양한 제품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 초기 진출 브랜드로서는 아모레와 마몽드를 들 수 있다. 아모레 퍼시픽의 라네즈는 2002년 진출한 홍콩에는 소고백화점, IFC센터 등에 총 10개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 20대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0대~30대의 중국 여성들에게 아모레 퍼시픽의 기초화장품, 색조 화장품에 대해 호응이 좋다. 그 외에도 이제는 중국인들이 아모레 퍼시픽의 기능성 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수분 부족에 적극 대응한 ‘라네즈 워터슬리핑팩’,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또한 미백효과를 위한 ‘라네즈 딸기 요구르트팩’ 등이 있다.

- R&D 지원
아모레 퍼시픽 기술연구원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가 차원의 핵심 기술 분야로 선정된 󰡐Nano Structure를 이용한 선택적 피부 흡수 기술󰡑연구에 대해 집중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2001년 2/4분기 국산신기술(KT)마크 인증심사에서 <글루타민산 실란올 (SC-POWDER)의 합성과 이를 함유한 색조화장품의 개발>로 KT마크를 획득했다.
참고문헌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 박충환,오세조,김동훈.,박진용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방향 - 구성미
국내 브랜드샵의 해외 마케팅 성공사례분석을 통한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이지현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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