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체험마케팅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머리말........................................p.2

2.개요..........................................p.3

3.체험마케팅...........................................p.4
3.1체험 판매의 시대.........................................p.4
3.2소비경험을 책임지는 브랜드의 약속...............p.5
3.3오감의 감성적 소구와 고객의 참여.............p.6
3.4브랜드의 일관성과 지속성...........................p.7
3.5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전략 필요...................p.8
3.6체험은 고객관리......................................p.11


4.체험마케팅의 전략적 토대.......................p.11


5.태평양 라네즈 사례.....................................p.13
5.1태평양의 ‘美’ 산업의 성공전략....................p.13
5.2태평양의 기업이념.......................................p.14
5.3SWOT 분석 및 전략 도출..........................p.14
5.4마케팅 믹스.......................................................p.15
5.5라네즈의 브랜드의 성공요인은 바로 체험............p.15
5.6강력한 브랜드 관리.........................p.16
5.7라네즈의 브랜드 철학.....................................p.16
5.8소비자들이 직접 느끼는 명확한 브랜드 컨셉트.........p.17
5.9라네즈 체험 사례 - 서울 명동 체험숍 ‘디아모레’.........p.17
5.10온라인 체험 사례 - 라네즈 걸......................p.18


6.태평양의 체험 마케팅 사례.......................p.20
6.1미장센의 무빙 헤어샵............................p.20
6.2설화수의 한방문화 체험..........................p.20
6.3클라란스 인스티튜트................................... p.20
6.4이니스프리의 허브 체험 여행.....................p.20
6.5메이크업 이벤트...........................................p.20
6.6화장품 판매원들의 방문판매, 직접판매................p.20
6.7설록차 박물관 오‘설록.................................. p.20

7.결 론 및 느낀점....................................p.21

본문내용
1. 머리말
제가 라네즈의 마케팅 서비스실무 사례를 조사 하게 된 이유는 일단 교수님의 과제로 관광쪽이 아닌 다른 업종의 서비스 실무사례의 과제를 하게 되어 여러 자료를 찾던중 태평양 라네즈의 실무 사례가 보여 조사 하게 되었습니다. 라네즈에서 내건 서비스 마케팅은 체험 마케팅이었습니다. 그래서 체험마케팅에 대해 점점 알게 되는데 점점 흥미가 가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라는 것이 무형이라는 것이라는것과 체험 또한 유형이 아니란 결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점에서는 서비스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우리나라 최고의 화장품 회사라 불리는 라네즈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했고 어떻게 이런 성장을 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마침 또 과제가 관광산업이 아닌 다른 산업의 서비스 실무 사례였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된거 였습니다. 체험 마케팅은 즉 사람이 보고 느끼고 사람의 모든 오감을 통해 가능한 마케팅이었습니다. 체험 마케팅이 어떻게 보면 어렵다고 하면 어려울수도 있고 쉽게 생각하면 쉽게느낄수도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이런 서비스로 맘을 잡아 소비효과를 증진시키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사람의 오감을 감응시키는 서비스 그것이야 말로 서비스 실무사례로 적합하다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조사하는데 처음에는 너무 자료도 방대하고 이런것은 처음이기도하고 조사 하는데 너무 막막한데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이틀에 끝날것도 아니고 금방해서 될일도 아니고 아직 배우는 입장이기 때문에 하나라도 더 배우고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찾아보고 책에서 일단 체험마케팅의 자료를 구했고 인터넷에 매달려 계속 이것저것 모든 검색사이트와 자료를 총 동원하여 검색을 시작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험마케팅,체험마케팅전략,체험마케팅사례및분석
  • 체험 마케팅*목 차체험마케팅이란체험 마케팅의 사례부동산시장에서의 체험 마케팅조사를 마치며참고 자료*소비자는 이성적인 동시에 감각적인 동물이다.1. 체험 마케팅이란*정의기업이 물건을 팔 때 상품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독특한 서비스나 이벤트 등을 통해 상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꾸준히 심어줌으로써 소비자를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마케팅기법체험마케팅의 주요개념 새로운 마케팅의 대안이 아닌 기존의 여

  • [마케팅원론] [마케팅]감성마케팅의 정의와 종류 및 사례(A+리포트)
  • 마케팅보다는 잊지 못할 체험이나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를 기대한다. 즉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 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매장에서 제조과정을 설명하면서 제품 이해와 구매를 유도하던 종전의 시연회와는 차원이 다르다. 그러므로 단순히 제품 또는 서비스보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훨씬 더 많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체험 마케팅 사례** LG전자 **LG전자의 ‘디오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체험마케팅 효과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마케팅사례분석
  • 체험마케팅 효과에 관한이론적 고찰과 마케팅사례분석서 론•••••••••••••••••••••••••••••••••••••••••••••••••••••••••••••••••••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Ι. 체험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배경•

  • [마케팅사례] LG텔레콤의 ‘폰앤펀’의 체험마케팅분석과 마케팅전략수립
  • ◉ Phonn&fun 마케팅 사례분석 Ⅰ. 서론21세기에 접어들면서 사회는 과거 단순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보다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 또는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체험 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다. 급속한 기술발달로 인한 유비쿼터스시대로 접어들면서 정보기술이 보편화되고, 브랜드가 새로운 마케팅의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기업과 고객이 상호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되었으며

  • [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라네즈사례중심
  • 체험을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의 감성화와 감성에 대한 시대적인 강조 추세는 감성 마케팅의 유용성을 더욱더 뒷받침해 주고 있으며, 감성은 이성보다 소비자들을 훨씬 더 충성스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셋째, 인지(think)적 체험을 들 수 있다. 인지적 체험은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지력과 문제 해결적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성에 호소한다. 이를 위해 놀라움, 흥미, 파격성을 체험하도록 유도한다. 애플사의 사례처럼 인지적 체험 캠페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