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 고급 피트니스 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말
심리 조사와 분석
Ⅰ.정성적 방법
- 참가자적 관찰 : Site 방문
#1. 사전조사
#2. 1차 방문
#3. 2차 방문
#4. 정리
Ⅱ. 심층면접
1단계 준비단계
2단계 Recruiting 작업
3단계 심층면접
4단계 심층면접 분석
Ⅲ. 직접 체험
기저심리 도출
결론
Fishbein 모형 적용과 Marketing
-Fishbein 모형 적용
-마케팅 적용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운동을 한다는 말과 헬스 클럽을 다닌다는 말이 비슷한 의미로 쓰이게 된 것은 불과 2~3년 밖에 되지 않는다. 1990년대 까지만 해도 운동을 한다고 하면 초록색 매트, 땀 냄새, 조폭, 불량스러운 단어들을 떠올리던 사회 풍조와 함께 운동은 운동선수나 하는 것이고 일반 사람들은 운동을 하지 않는 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런데 2003년부터 갑자기 불어 닥친 몸짱 신드롬과 함께 운동을 하여 자신의 몸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특히 몸짱 여자 연예인들로 인해 여자들 역시 단순히 마른 몸에서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웰빙’이라는 코드와 합쳐져 이제는 누구나 자기 몸을 가꾸는 것이 당연하고 자신의 몸에 투자하는 것이 떳떳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제는 운동이라는 말 속에서 자기 관리, 몸짱, 건전함 등 의 의미를 찾게 되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운동을 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따라 동네 구석에 위치하고 유리창은 밖에서 안이 보이지 않게 만들어 졌던 헬스 클럽들도 보다 개방적이고 당당한 모습으로 변화하였다.
‘야 너 운동 하니?’ ‘응. 캘리포니아 다녀.’
헬스 클럽의 대중화와 함께 운동을 한다는 것에 대한 시각이 일반화 되면서 최근에는 캘리포니아나 발리와 같은 고급 피트니스 클럽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고급 피트니스 클럽은 브랜드를 갖고 보다 전문적이고 대형화 되어 있으며, 이용료는 일반 헬스 클럽의 두 배가 넘는 고가이다. 특히 다양하고 좋은 시설과 함께 클럽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고급 피트니스 클럽은 단순히 운동만 하는 곳이 아니라 자신을 드러내는 곳이며, 개인별 건강관리까지 해주고 있다. 한 예로, 세계 3대 피트니스클럽 중의 하나로 일산신도시 라페스타(La Festa) 거리에 오픈한 ‘월드짐’의 경우에는 맞춤형 프로그램과 그룹 형 헬스 프로그램 외에도 스포츠 의학실을 추가해 과학적인 몸 관리를 표방하고 있다. 회원들의 체력과 체형 등을 면밀하게 조사한 뒤 알맞은 운동프로그램을 마련, 트레이너와 1대1 서비스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