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3 / 2018.11.23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마케팅
- 목차
-
1. 서론
(1) 호텔의 선정 이유
(2) 호텔 소개
2. 본론
(1) 심층면접
(2) 임페리얼 팰리스의 전반적인 시장상황 및 경쟁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Porter의 Five Forces Model
(3) 임페리얼 팰리스의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분석
1) STP 전략
2) 7P 분석
3) 차별화 전략
4) 기획 전략 (웨딩)
3. 결론
(1) 성공/실패 요인
(2) Follow-up 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호텔 선정 이유
현재 국내에서 순수 국내 자본만을 갖고 운영되는 특1급 호텔은 많지 않다. 또한 충분한 자본이 있다는 전제 하에서 보통 외국 호텔의 프랜차이즈를 고집하기 때문에 성공하는 것도 어려운 실정이다. 그래서 독립경영호텔과 특1급 호텔, 해외에 진출한 호텔을 중심으로 조사했지만, 모두 충족하는 호텔은 임페리얼 팰리스 뿐이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2) 호텔 소개
Imperial Palace 호텔은 황제의 궁전만큼 호화스럽고 편안하며 안전하다 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 호텔은 이름답게 대한민국 특1급 호텔로 중심지인 서울 중에서도 유동인구가 많고 시장점유율이 높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다. 순수 국내 자본의 호텔로 1989년 9월 17일 호텔 아미가로 개관하여 2005년 5월 상호를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로 변경하였다.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은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주로 제공한다. 또한 대형 컨벤션 센터, 피트니스 클럽, 야외수영장, 멤버십 바, 라운지 바, 가라오케, 쇼핑 아케이드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갖추고 있다. 서울특별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호텔로 4회 선정되었으며, 2002년 한국관광기업경영대상과 한국호텔경영대상, 2006년 타임지 아시아 최우수 비즈니스호텔 1위로 선정되었다.
- 고급 유럽풍의 인테리어와 최첨단 IT시설의 결합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은 최첨단 IT시설을 갖추어 호텔을 이용함에 있어 상류사회의 느낌을 표현하였다. 또한 호텔을 단지 숙박하는 장소에서 벗어나 호텔 전체에 시가 20억 원에 육박하는 총 400여점의 예술품을 전시해 예술적인 감성과 지적 호기심 모두를 충족시키는 인테리어를 도입하였다. 객실 내에도 유럽풍의 엔티크한 가구로 일반 체인 호텔보다 독창적인 호텔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였다.
-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개인의 기호를 중시한 객실과 레스토랑
객실의 종류는 일반 룸, 클럽 층, 스위트룸, 스파 룸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