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웰빙에 대한인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장 - 연구의 필요성

- 시장상황 - 웰빙관련 보험시장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기사글
※자료분석

- 보고서 구성

본론
2장 - 웰빙이용실태 1)동아일보 헬쓰팀이 조사한 웰빙족실태조사
※자료분석

- 이론적 배경 1)웰빙에 대해....
2)웰빙의 장단점

- 문헌연구

(※2장에서의 자료출처는 글마다 첨부하였음)

3장 <방법론>
- 변수의 설정, 속성/요인 <표1-1>
- 변수의 조작적 정의

4장 - 연구질문
- 조사설계
- 표본추출(샘플링)
- 자료수집방법
※에피소드

5장 - 설문지 양식
- 통계분석(SPSS 프로그램 이용)

결론
6장 - 요약
- 연구자의 제언
- 한계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1)본 연구를 왜 하게 되었는가?
→최근에 우리 주위에는 웰빙이라는 말로 넘쳐나고 있다. 주위를 둘러보면 식료품가게에 진열된 음료들은 웰빙, 즉 건강과 관련된 음료들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연구자의 지인들도 탄산음료나 카페인음료보다는 녹차를 즐겨 마시는 쪽으로 습관을 바꾸는 추세이다.
이러한 웰빙에 대한 세태는 일반인들에게,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이와 같은 의문점에 착안하여 웰빙에 대한 인식과 행동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2)본 연구의 필요성
"2003년 한 해 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단어가 있었다면 그것은 웰빙(well-being)이라고 할 수 있다. 웰빙이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된 것은 아마도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제품에 비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성향 때문일 것이다. 잘 먹고 잘 살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웰빙 현상은 사회적 지위나 부를 과시하는 명품과는 달리 대부분 중산층 이상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목되어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출처 →(특집 | 2003 Shift 2004)한영주 / AP그룹 부장>

참고문헌
1) <ⓘ보험일보(www.insura.net) 제공>
*제목 :'웰빙보험' 작명 신상품 봇물 이뤄.. (04-03-31)
2) 동아일보 헬쓰팀이 조사한 웰빙족실태조사
※자료출처 → 동아일보 2004, 1/11
*제목 : [건강]'웰빙(Well-being)' 속으로…새문화냐 상술이냐
3) 네이버 백과사전 → 웰빙의 의미, 장/단점
4)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 와인산업 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조사방법와인 시장은 갑자기 우리에게 다가온 문화가 아니다. 수입이 시작된 시점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것이다. ‘와인’이라는 주류가 대중화가 되면서 급격한 성장률을 보이면서 마치 새로운 문화처럼 떠오른 것이다. 본론 1절에서는 간단한 와인에 대한 소개를 할 것이다. 현재까지 와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와인 문화 발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본론 2절에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와인시장을 조사하였다. 지금까지의

  • [조사방법론] 소주소비와 지역애착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 수도권 지역과 경상도 지역 연고 집단을 중심으로
  • 언론정보문화학부2008-2학기 미디어 조사방법론소주소비와 지역애착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서울 수도권 지역과 경상도 지역 연고 집단을 중심으로서론1. 연구 문제 추상적 개념인 지역 애착도 혹 애향심과 지역소주선호도와 상관관계를 조사한다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해 볼 때 애향심 혹은 지역애착도란 굉장히 주관적인 성격을 가지는 개념으로 이를 객관적으로 지표화시키기란 그 과정과 방법에 있어 매우 다양하고 까다로운 작업이다.우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대학생의 LOHAS(로하스)지수가 웰빙식생활 및 메뉴선택에 미치는 영향
  • 학위논문대학생의 LOHAS지수가 웰빙식생활 및 메뉴선택에 미치는 영향대학생의 LOHAS지수가 웰빙식생활 및 메뉴선택에 미치는 영향표목차논문개요Ⅰ.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 목적Ⅱ. 이론적 배경1. 로하스(LOHAS)2. LOHAS성향과 건강외식지향 관계1)건강관심과 건강메뉴 주문행동2) 건강식생활Ⅲ. 조사설계와 실증분석1. 조사설계1)조사방법2)변수의 조작적 정의가) 로하스지수나)웰빙식생활다)메뉴선택요인3) 연구모형4) 가설설정5)

  • [국제비교경영] 오설록 티 하우스(O’sulloc tea house) 중국진출 전략
  • 론수익분석 결과 월 매출 1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면 순이익 1600만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월 매출 1억원 달성을 위해선 하루 평균적 200명의 소비자가 다녀가야 한다. 현재 국내지점 하루평균 고객이 600명에 이르는 것을 생각하면 충분히 달성가능한 목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오설록 북경점 런칭후 약 14개월 후면 누적 투자수익율 106.9%를 달성하여 투자자본회수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다. 북경점을 그 시작으로 브랜드 이미지

  • 코코호도,글로벌마케팅사례,동남아시장진출사례,해외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대한 교육 역시 전할 것이다.ⓒ 상권분석 및 시장조사 지원본사에서는 필리핀에 인력을 파견하여 코코호도와 경쟁이 될 수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의 메뉴와 가격 등에 대해 조사를 하여 필리핀 시장 접근방법에 대해 모색할 것이다. 필리핀 시장의 인구 통계적 특성은 무엇인지, 소비자들의 구매습관과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저트가 어떤 것인가를 조사하여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에 대해 성공적인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매장위치 선정 및 간판 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