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F 소나타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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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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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현대자동차 소개
Ⅱ.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자동차 시장 분석
2) 중형차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5) 해외시장분석
2. 지금의 상황
3. 앞으로의 전망
Ⅲ.내부 환경 분석
1. 긍정적인 면
2. 부정적인 면
3. STP 전략분석
Ⅳ.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Weaknesses)
3. 기회(Opportunities)
4. 위협(Threats)
Ⅴ. 마케팅 믹스 분석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 전략
Ⅵ. 결론
Ⅶ. 부록
- 본문내용
-
1967년 현대자동차라는 회사가 설립되고 아무런 기술이 없던 그 시절 영국의 포드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영국의 포드사의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에서부터 시작하였다. 그러나 포드사와의 기술적 제휴가 힘들어지고 70년대 중반 일본의 미쓰비시자동차와 다시 기술적 제휴를 맺게 된다. 연혁면에서 따져 볼때 미쓰비시는 현대자동차보다 연혁을 짧지만 미쓰비시차는 1870년 창업한 쓰쿠모상회에 뿌리를 두고 있는 일본최고(最古)의 자동차 메이커다. 이미 1917년에 피아트를 모델로 한 일본의 첫 양산차인 `모델A`를 만들어냈다. 1959년엔 `미쓰비시50`을 시작으로 독자모델을 갖게 됐고 70년대엔 경승용차인 미니카에서부터 한국에 그랜저로도 도입된 대형 고급승용차 데보네르(Debonair)에 이르기까지 풀 라인업을 구축, 종합자동차 메이커로 변신했다. 90년대엔 휘발유 직분사엔진(GDI)을 세계 처음으로 실용화했다. 미쓰비시차는 이미 79년에 연간 생산규모가 100만대를 돌파했다. 당시 현대차의 생산대수가 7만1000대에 불과했다는 점에서 두 회사의 외형이 크게 비교된다. 현대차의 경우엔 회사가 출발한지 근 20년이 흐른 지난 86년에야 누적 생산대수가 100만대를 넘어설 수 있었다. 연산 100만대를 넘어선 것은 지난 95년에 이르러서야 가능했다. 현대차와 미쓰비시차의 제휴역사는 70년대초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현대차의 초기 제휴선은 유럽계였지만 73년 미쓰비시로부터 가솔린엔진·변속기·후차축 제조를 위한 기술협조 계약을 체결하면서 첫 인연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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