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제과 마케팅 및 경영 윤리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롯데 제과 소개 및 현 시장 점유율
ꊱ 롯데 제과 연혁
ꊲ 제과시장에서 롯데가 차지하는 위치
ꊳ 롯데제과 내에서 매출액 구성비
[2] 롯데 제과 선정이유
Ⅱ. 본론
[1] 롯데제과 마케팅 관리적 접근을 통한 비판적 전망과 그 대응 및 보완책
ꊱ 빼빼로 데이의 분석과 전망
- 현 상황 제시
- 비판적 전망
- 비판적 전망에 대한 대응책
ꊲ 스낵 시장의 약세
- 문제인식
- 원인 분석
- 분석에 따른 대응책
ꊳ 롯데 제과 전반적인 브랜드 가치 인식의 필요성
- 문제인식
- 분석에 따른 대응책
[2] 롯데제과의 기업윤리측면분석
ꊱ 빼빼로 구더기 사건
- 사건 개요에 따른 문제 인식
-타이레놀과의 비교
- 분석에 따른 대응책
Ⅲ. 결론
- 본문내용
-
- 빼빼로데이의 시작!
부산과 경남지역의 여중고생들이 1자가 4개 겹치는 11월11일에 ‘날씬해지고 예뻐지자’는 의미로 빼빼로를 주고받는 것이 학생들 사이에 자생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것을 이용해 롯데제과는 자사 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하여 11월 11일을 ‘빼빼로데이’로 정하였다. 롯데제과는 이를 전국적으로 파급시키기 위하여 할인점 및 백화점에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플래카드와 각종매체를 대상으로 홍보에 힘을 쏟아 젊은 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확산되는 효과를 얻었다.
이후 현재 국내에는 연간 50여일이 넘을 정도로 데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나 정작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는 데이는 3~4개를 넘지 않고 있다. 리테일 매거진 2005년 4월호에서 발췌
따라서 빼빼로데이는 가장 성공적으로 정착한 데이 마케팅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 다른 기념일과의 차이점
발렌 타인 데이나 화이트 데이는 초콜릿, 사탕 같은 식품류가 선물에 대상이 되는데 반해 빼빼로 데이는 특정 회사 제품인 빼빼로 자체가 선물의 대상이 된다. 따라서 롯데 제과 에게는 최대 매출 이벤트가 된다. 또한 빼빼로데이는 처음의 의미와는 관계없이 친한 사람들끼리 빼빼로를 주고받는 날로 인식되어서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 데이에 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그 날에 선물을 주고받는다. 최근 10~30대 6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 따르면 빼빼로데이에 참여해봤다는 수치가 69%로 발렌타이데이(36%)보다 두 배 가까이 많았다. 따라서 앞으로 안정된 전망과 함께 더 큰 시장성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