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 KB국민카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신용카드시장
2. 국내외 시장분석
3. KB국민카드 현황
4. 발전방향
Ⅲ. 결론
출처 및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2011년 새해들어 국내 카드업계의 경쟁이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KB국민카드가 국민은행에서 분사하는 등 경쟁환경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신한카드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2인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현대카드와 KB카드, 삼성카드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새해 초부터 고객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산업은행, 우정사업본부 등 국책금융기관까지 새로 카드시장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KB국민카드 역시 2월 16일 신용카드업 진출에 필요한 금융당국의 본인 및 허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신용카드 사업부문의 역량을 강화하고 KB금융지주의 비은행 부문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절차로 금융위로부터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업 영위에 대해 예비 인·허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KB국민카드는 3월 2일, 설립주주총회를 거쳐 KB금융지주의 100% 자회사인 자본금 4600억원, 직원수 1250명의 'KB국민카드' 로 공식 출범했다.
카드사 분사에 나서는 것은 비(非)은행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아울러 은행 내 카드사업부 형태보다 분사를 선택하면 ‘선택과 집중’의 원리에 따라 더 좋은 상품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은행으로서는 카드가 전업이 아닌 겸업이다 보니 지원과 집중에 한계가 있다. 카드사 분사를 통해 향후 부실문제가 발생해도 은행으로서는 자회사 부실로 돌릴 수 있어 직격탄을 피할 수 있고 구조조정을 하기에도 용이한 면이 있다
- 참고문헌
-
KB국민카드 http://www.kbcard.com
- 감성마인드로 변화와 혁신 - 김동하 칼럼리스트
- 긍정에너지를 끌어내는 힘, 감성리더십 - 삼성경제연구소 예지은
- 경쟁우위요소로서의 감성경영 - 삼성경제연구소
- <월간 HR Insight - 2010년 8월호 >
수평적 조직 문화, 글로벌 경쟁 시대의 힘 !
수평적 기업문화, 조직성과는 물론 존폐에도 영향
- 대한민국NO.1 HR Professional[인사쟁이]가 보는 실무카페
- 정병학 (2005), “CRM을 활용한 신용카드사 마케팅 사례연구 및 분석”, 「단국대학교 학 위논문」, PP. 3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2007), 「마케팅 전략론」, 제2판, 박영사
- 신용카드 수익 비율 http://ssl1.asiatoday.co.kr/news/view.asp?seq=379375
- [GE] 윤리경영의 성공은 윤리적 핵심인재 양성에 있다 - 한국윤리전략연구원 김경중.
http://cafe.naver.com/internalcontro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91
- 매일경제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42612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