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0 / 2020.04.1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레포트입니다.

메가박스 마케팅전략에 관해선 이 레포트하나면 충분합니다

목차
1. 메가박스 기업소개

2. 영화관 산업특성과 환경분석

3.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문화마케팅
(2) CSR마케팅
(3) 소셜마케팅
(4) 서비스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4. 메가박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결론 및 작성후기
본문내용
3.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문화마케팅

문화 콘텐츠 사업과 관련해 메가박스는 CGV와 반대로 국외의 유명 오페라, 콘서트, 발레영상 상영을 정례화하였으며 작년에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라이브중계의 경우 상영관을 배로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조기 매진되었다. ‘브레겐츠 페스티벌, 빈필하모닉 음악회’ 등 세계 유수의 클래식 페스티벌의 실시간 라이브중계,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오페라 공연’의 실황 상영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2) CSR마케팅

메가박스의 경우 SK텔레콤과 손잡고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이동식 영화관을 제공하는 사회 공헌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환경과 관련하여 메가박스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인 어스아워에 영화관 최초로 참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메가박스(MEGABOX) 마케팅 전략이처럼 멀티플렉스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거대 기업이 진출함으로써 영화산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누리려는 문화유통사업이다. 우리는 이러한 멀티플렉스의 마케팅 사례로 국내에서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MEGABOX를, 그 중에서도 부산에서 가장 최근에 오픈한 MEGABOX 해운대점을 분석 타겟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메가박스의 내적분석에서부터, 해운대점의 마케팅 분석, SWOT분석, Positioning분석, 경쟁사 분석 등 그 구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성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사례 5Ⅳ. 컨텐츠 유료화 성공전략 방안 . 101. 외부환경 및 SWOT 분석 . 10 2. 컨텐츠 비즈니스 전략 113. 컨텐츠 생산전략

  • CGV전략사례(서비스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전략적 활용, 즉각 대응하여 고객 불만의 확대 방지)미국의 제3대 극장 체인인 리갈시네마, 소니 로스, AMC가 파산 신청을 했거나 경영이 악화됐다. 이는 이들 극장이 멀티플렉스건설 붐에 편승하면서 몸집 불리기에만 집중하고 무엇보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미흡했기 때문이었다. - 반면 센추리 시어터스라는 중소 극장 체인업체는 전 극장 중 97%가 흑자를 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업의 핵심전략은 다름 아닌고객 서비스 강화였다.2-1. 마케팅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SWOT Analysis 4-2Segmentation (분류)카드사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신한카드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객을 매우 작은 단위로 세분화하고 그 작은 단위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으로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59신한카드의 STP전략Targeting (타겟팅)최근 신한카드의 마케팅이 세분화, 정교화 해지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규 회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으나 종전과 같이 무차별적인 카드 발급이 아니라 충성도 놓은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과정과 미래전망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도록 하자.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