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0 / 2020.04.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레포트입니다.
메가박스 마케팅전략에 관해선 이 레포트하나면 충분합니다
- 목차
-
1. 메가박스 기업소개
2. 영화관 산업특성과 환경분석
3.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문화마케팅
(2) CSR마케팅
(3) 소셜마케팅
(4) 서비스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4. 메가박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결론 및 작성후기
- 본문내용
-
3.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문화마케팅
문화 콘텐츠 사업과 관련해 메가박스는 CGV와 반대로 국외의 유명 오페라, 콘서트, 발레영상 상영을 정례화하였으며 작년에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라이브중계의 경우 상영관을 배로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조기 매진되었다. ‘브레겐츠 페스티벌, 빈필하모닉 음악회’ 등 세계 유수의 클래식 페스티벌의 실시간 라이브중계,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오페라 공연’의 실황 상영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2) CSR마케팅
메가박스의 경우 SK텔레콤과 손잡고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이동식 영화관을 제공하는 사회 공헌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환경과 관련하여 메가박스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인 어스아워에 영화관 최초로 참여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