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컨셉을 도출하는 8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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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확실한 컨셉을 도출하는 8가지 방법
체험1. 밑도 끝도 없는 아이디어도 컨셉이 된다
아이디어 vs
: 시도 때도 없이 떠오르는 생각의 파편
컨셉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결론에 도달하는 논리체계
※고려요소
소비자 니즈의 반영
작은 아이디어 => 컨셉의 시작!
2. 차별화 길을 따라
컨셉은 가야 한다.
꼭 ‘최초의 것’이 되어야 하거나, 반드시 경쟁 제품보다 ‘더’ 좋아
야 할 필요는 X =>’차별화된 차별화’는 실패
<튀어봤자 벼룩이 된 컨셉들>
더 예쁜 연예인
더 유창하게 말을 잘하는 MC
더 맛있는 스낵
더 돈을 많이 버는 체인점
더 세련된 패션
더 깨끗하게 세탁하는 세제
3. 컨셉은 시장에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
시장에서 컨셉을 뽑을 때는 데이터를 가능한 한 많이 수집해야 한다.
발로 뛰면서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4. 컨셉이 있으면 아집을 부려도 된다.
경영자의 의지가 컨셉이다.
경영자의 의지와 실무자의 역할은 최고의 컨셉을 실현하는 양쪽날개로 서로 한 몸, 어느 한 쪽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추락하기 마련이다.
Ⅱ-1. 컨셉트리
컨셉에 도달하기까지 머리로 설계하고 건축하라.
컨셉트리??
머리로 하는 컨셉 도출의 노하우에서 공통점을 찾아 하나의 체계도를 잡는 것
기본적인 체계를 습득하고 적용하면서 자기화 해야함.
2. 목표
어디로 갈 것인가, 그 발상의 시작은 어떻게 하는가?
컨셉의 개념도
힘 목표
생각의 힘(전략)과 방향
추진의 힘(컨셉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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