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영어조기교육의 심리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조기교육의 정의

2. 조기영어 교육의 이론적 배경

Ⅱ. 본론

1. 영어 교육이 두드러지게 된 원인

2. 영어를 빨리 배우는 것이 좋은 이유

3. 영어 교육을 중요시 하는 이유

4. 영어 교육 장점의 실 사례

5. 영어 조기 교육의 단점

6. 종래 영어 교육의 문제점

7.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8. 영어 교육 시작 시기에 따른 전문가들의 의견

9. 해결책 제시

Ⅲ. 결론
본문내용
아이에게 어떤 지식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다. 조기교육은 아이가 자라 수많은 지식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 틀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즉 지식 교육이 아닌, 전인교육을 말한다. 아이에게 관심과 칭찬을 많이 가져주는 것이 조기교육이다.
조기교육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의 능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서 그때 그때 적합한 적기 교육을 해주는 것이다.
조기교육은 감성과 지능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전뇌형 교육을 말한다. 아이들의 재능을 8세 이후에 점차 줄어듦으로 8세 이전에 아이의 재능을 파악해 발달시켜줘야 한다는 것이다. 8세 이전에 우뇌와 좌뇌를 골고루 발달시켜주는 전인교육이 이루어질 때 아이는 성장을 해서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사회적인 인관관계를 훌륭히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
(의미) 아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키우는 것으로써, 어떤 대단한 능력을 기르는 것이 아니라 잠자고 있는 아이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것이다. 사회성을 지닌 아이로 자랄 수 있게 토양을 만들어 주는 일인데, 이것은 어릴 때 부모가 해줘야 하는 일로써, 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어떻게 기르고 이끌어 가느냐 하는 중요한 일이다. 그러므로 엄마는 아이에게 가장 훌륭한 선생님이고 가정은 가장 좋은 교육의 실천장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남보다 더 낳은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욕망이 지나쳐 우리의 아이들을 올바르지 못한 교육방법으로 내몰고 있다. 1조에서는 그 중의 하나인 영어 조기교육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것 같아요^^
  • mymink***
    (2008.10.19 21:43:40)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육]조기 영어교육의 미래
  • 영어 교육의 성격과 목표­­­­­­­­­­­­­­­­­­­ 52.4) 외국의 조기 영어 교육의 시작 연령­­­­­­­­­­­­­­­­ 73. 영어 조기 교육의 찬성론3.1) 언어학 측면 - 이론적 배경­­­­­­­­­­­­­­­­­­­­ 73.2) 심리, 사회적 측면­­­­­­­­­­­­­­­­­­­­­­­­ 93.3) 기능론적 측면­­­­­­­­­­­­­­­­­­­­­­­­­­ 104. 영어 조기 교육의 반대론4.1) 언어학 측면­­­­­­­­­­­­­­­­­­­­­­­­­­­ 114.2) 사회, 심리학적 측면­­­­­

  • 한국에서의 영어조기교육
  • 교육』-찬성, 반대의 입장을 중심으로-학과명 : 국어와 작문교수명 : 제출일 : 2004. 6.13학번 : 이름 : 목차한국에서의 영어 조기 교육-찬성, 반대의 입장을 중심으로-Ⅰ. 서론Ⅱ. 본론1. 영어조기교육의 정의2. 영어조기교육의 필요성1) 이론적 배경2) 이론적 배경의 불안요소3. 우리나라 영어조기교육의 개관4. 영어조기교육의 세계적 동향5. 영어조기교육에 대한 입장1) 찬성론① 언어학적 측면② 신경․생리학적 측면③ 사회․심리학적 측

  • [유아교육과정]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 설명하시오[2번항목 선정]
  • 교육과정은 학습의 결과보다는 학습의 과정을 더 강조한다는 것이다.④ 유아교육과정은 발달영역을 중심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한다.⑤ 유아교육과정은 통합된 주제를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다.2. 성숙주의 교육과정1) 개념Gesell은 루소의 자연주의 모델을 아동발달 연구에 과학적으로 적용시켰다. 인간의 모든 측면 즉 구조적, 생리적, 행동적, 심리적 측면으로 배아모형으로 설명하였다. 성숙주의 접근에서 발달은 예정된 것이

  • 신경 생리학적 관점에서 보는 남녀 분리교육
  • 볼 때 인류에게 이러한 비주류를 남겨놓는 이유는 언제 어떻게 변화 할지 모르는 환경에서 살아남도록 하기위한 인류의 최후의 보루라고 볼 수 있다. Ⅳ. 참고문헌-앤 무어 저-루안 브리젠딘 저교육심리학-로버트 E. 슬래빈 저위클리 조선- 女와 男 경쟁 넘어 조화의 시대로주간교육신문- 남녀 분리교육 진지한 고민을ebs 다큐프라임 인간탐구대기획 ‘남과여’ 동아시사칼럼 -도전받는 남녀공학

  • 한국의 인성교육 현실과 방향
  • 교육의 현실은 유치원에서부터 대학까지 교육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으며, 어려서부터 영재교육을 시키거나 조기 영어과외 등 기능인을 만드는 교육에만 편중됨으로써 훌륭한 인성과 능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이와 같은 교육현실은 물질만능주의에 의한 가치관의 상실로 인성토양이 황폐화됨으로써 청소년들의 가출, 집단 따돌림 강절도, 자살 등 비행과 탈선이 저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