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전략] sk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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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개요
※ 지크 소개
※ 지크 연혁
※ 지크의 브랜드 계층 구조
Ⅱ. 환경분석
※ 엔진 오일 시장특성
※ 경쟁사 ※ 구매행태
Ⅲ. STP 전략
※ ZIC의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Ⅳ. 4P MIX
※ PRODUCT/BRAND ELEMENT
※ place/price
※ promotion
- adverting startegy
- 주력 매체 이동
Ⅴ. 지크의 중국진출
※ SK㈜의 중국사업 추진 배경
※ VISION 및 목표
※ SK㈜ 중국사업 추진 연혁
※ 중국 윤활유 시장의 현황
※ ZIC의 중국시장 진출현황
Ⅵ. 요약 / 결론
본문내용
1. ZIC A
1995년 기술의 대외 의존도가 높은 윤활유 시장에서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초고점도지수 기유인'YUBASE'와 이를 원료로 한 윤활유'지크(ZIC)'는 엔크린(휘발유 브랜드)과 더불어 SK (주)의 대표제품으로서 지크(ZIC)는 초고점도지수(VHVI) 윤활 기유인YUBASE로 만들어진 합성엔진오일로 우수한 품질과 높은 소비자 인지율을 바탕으로 가솔린 및 디젤 엔진유를 포함한 국내 윤 활유 시장점유율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 ZIC XQ
100% 합성엔진오일 으로서 우수한 엔진 보호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으로 벤츠(MB), 폭스바겐(VW), PORCHE, BMW, GM 엔진 규격을 만족시키고 있는 제품이다. 이제품은 DOHC 엔진을 포함한 중대형 고출력 엔진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승차감 향상, 소음 개선, 엔진보호 성능을 크게 보강한 최첨단 5W-40 점도등급의 100% 합성엔진오일로서 유럽의 벤츠, 폭스바겐 엔진 등 성능규격을만족하는 최고 품질의 차세대 유럽형 엔진오일입니다

참고문헌
sk 주식회사 사이트
http://www.skcorp.com
sk 사업현황
http://www.skcorp.co.kr/invest/in_manage/in_manage01.asp
지크 사이트
http://www.sklube.com/kor/sitemap/sitemap.htm
http://www.skzic.com/kor/customer/zic_story/story1.htm
제일경제 [산업특집] SK 최태원 회장 中 틈새시장서 역량 발휘
http://www.jed.co.kr/SITE/data/html_dir/2004/07/19/200407190052.asp
지크 제품종류별 내용
http://www.sdlom.co.kr/sangpum/frame1-bottom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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