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 SK기업 ZIC 윤활유 마케팅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SK(주) 소개 및 사업영역
선정 동기 및 목적

Ⅱ. 본 론
환경 분석
마케팅 믹스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의 활동성과
SWTO분석

Ⅲ. 결론
요약 및 향후 계획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SK주식회사 소개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회사로 출발하여 국가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한 이래, 급속한 산업발전을 주도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종합에너지․화학 기업이다.
설립초기부터 지금까지 SK주식회사가 세계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끔 만들어준 원동력은 R&D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기술개발 노력이었다.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최고급 윤활기유 YUBASE 제조기술과 DPF(Diesel Particulate Filter)촉매기술 등 주요 석유화학 촉매반응 기술분야에서 세계적인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SK주식회사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꿰뚫는 안목으로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만한 핵심역량과 노하우, 탁월한 기술력과 지식을 바탕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전환시키는 저력을 발휘하고있으며, 이제 SK주식회사는 성장성과 안정성을 골고루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하기 위해 기업구조를 혁신적으로 개혁하고 Global Innovative Marketing Company로서 발돋움하고자 한다.
진정한 미래 기업이란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삶에 혁신적인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믿음으로 SK주식회사는 도전과 변화를 계속하고 있다.
참고문헌
윤활유 시장 동향 논문, (1998)
통계청, “광공업 동태조사[품목별]”, (1995~2004)
인터넷 : www.yahoo.co.kr
www.naver.com
www.skzic.com
WWW.s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믹스전략
  • Report『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 믹스전략』강 의 명:국제마케팅제 출 일:2004년 11월 4일목 차Ⅰ. 서론 11. 이론적 배경(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1Ⅱ. 본론 21. 윤활유 개념 및 국내시장 동향 2① 윤활유 개념 2② 국내시장 동향 22. ZIC 연역 43. ZIC의 국내시장 진입방법 5① ZIC 브랜드 소개 5② ZIC 브랜드의 차별화 54. ZIC의 국내시장 4P전략 6① 제품 6② 유통 6③ 가격 7④ 촉진 75. 중국의 윤활유 시장 분석 8① 중국의 화학산

  • [마케팅믹스전략] sk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전략
  •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 ♧목차♧Ⅰ. 기업 개요지크 소개지크 연혁지크의 브랜드 계층 구조Ⅱ. 환경분석 엔진 오일 시장특성경쟁사 구매행태Ⅲ. STP 전략ZIC의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Ⅳ. 4P MIXPRODUCT/BRAND ELEMENTplace/pricepromotion- adverting startegy- 주력 매체 이동 Ⅴ. 지크의 중국진출SK㈜의 중국사업 추진 배경VISION 및 목표SK㈜ 중국사업 추진 연혁중

  • [국제마케팅] SK의 지크(ZIC)의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 목 차1. 서 론 2. 본 론⑴ SK(주)의 사업영역⑵ ZIC 브랜드 소개⑶ 윤활유시장에서 SK ZIC의 SWOT분석⑷ SK의 ZIC의 마케팅믹스전략⑸ 마케팅 활동의 성과3. 결 론< 참고문헌 >http://kdaq.empas.com/dbdic/dbview.tsp?num=3395069&ps=src&pq=국내학술잡지 : 한국 윤활유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저자 이영익 발행년도 1987년 매일경제 2004-09-07 13:32한국경제 2004-09-16 15:17http://www.sklube.com/kor/body4-2.htm(ZIC 웹싸이트)http://www.skcorp.com/(SK주식회사)1. 서 론현재 윤활유 수출 꾸준히

  • [국제마케팅] 중국 윤활유 시장에 대한 `SK ZIC XQ`의 마케팅믹스전략 제안서
  • 윤활유 시장에서 SK ZIC의 입지와 전략을 알아보자.최근 한국의 경제상황은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대내적으로는 엄청난 대외부채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가의 사활을 건 구조조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있고, 대외적으로 2001년 9월 11일 미국의 테러사건 이후 미국의 경제가 하락 일로에 있고 더불어 주요 국가들 또한 동반 하락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실정이다. 또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국인 아시아 및 중남미 등의 국가는 금융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사업
  • 주제 :중국시장에서의 SK-ZIC의 윤활유 사업목 차 1. 서 론ⅰ)윤활유 사업에서 중국시장환경ⅱ)SK의 윤활유 시장 분석ⅲ)SK-ZIC의 시장분석ⅳ)SK-ZIC의 STP분석2. 본 론◈ SK-ZIC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 분석▶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3. 결 론4. 참고문헌1. 서 론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난리가 났다. 왜 그렇게 중국 시장에 집착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