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수출전략 중국수출 중국시장 현황 마케팅 믹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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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K ZIC엔진오일
수출전략
對중국 수출 계획서
목 차
1. 중국 시장 현황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 믹스
5. 시장 진출 전략
6. 판매 전략
INTRO
아이템 선정 배경
INTRO
(2) 선정 기업 소개
구분
매출액(사외)
영업손익
금액
비율
금약
비율
석유사업
17,437,319
66.7%
167,823
18.5%
화학사업
7,073,508
27.0%
561,928
61.9%
석유개발사업
457,440
1.8%
244,590
27.0%
윤활유사업
900,081
3.4%
-35,802
-3.9%
기타사업
285,731
1.1%
-31,452
-3.5%

26,154,078
100.0%
907,078
100.0%
금속 표면 보호와 마찰 감소 등의 이유로 사용한다. 금속 부품이 사용되는 대부분의 기계류에 사용 되며 특히 금속 가공유는 가공자체가 잘 되며 가공 표면이 매끄럽고, 공구를 보호한다는 측면에서 사용한다.
1) 감마작용
< 윤활상태와 마찰력의 비교 >
2) 냉각작용
3) 응력(하중)분산작용
4) 밀봉작용
5) 방청 작용
6) 세정작용
INTRO
(3) 엔진오일(윤활유)의 목적
SESSION
O1
- 중국시장 현황
1. 중국시장 현황
◎ 중국 엔진오일 시장 현황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엔진오일 시장
- 2009년 엔진오일 시장 소비규모 세계2위
- 2010년 상반기 기준 자동차 보유량 약 6000만대
- 중국 CMMC의 엔진오일시장 성장 전망
- 중국 엔진오일 시장이 2013년 까지 연 평균 3.5% 성장
2) 수입브랜드, 고가시장에 집중
1. 중국시장 현황
◎ 중국 엔진오일 시장 현황
구분
대표 브랜드
점유율
주요 소비시장
시장경쟁력
수입 브랜드
MOBIL, SHELL,
CASTROL, CALTEX,
FUCHS, TOTAL,
LG, SK 등
25%
고급 승용차
기술 및 품질
브랜드 인지도
국유기업
브랜드
60%
물류 및 운송업체, 군용, 대중교통 관리업체
넓은 유통망
안정적인 가격
민영기업
브랜드
15%
일반 소비자
가격 경쟁력
시장변화 대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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