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수출전략 중국수출 중국시장 현황 마케팅 믹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K ZIC엔진오일
수출전략
對중국 수출 계획서
목 차
1. 중국 시장 현황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 믹스
5. 시장 진출 전략
6. 판매 전략
INTRO
아이템 선정 배경
INTRO
(2) 선정 기업 소개
구분
매출액(사외)
영업손익
금액
비율
금약
비율
석유사업
17,437,319
66.7%
167,823
18.5%
화학사업
7,073,508
27.0%
561,928
61.9%
석유개발사업
457,440
1.8%
244,590
27.0%
윤활유사업
900,081
3.4%
-35,802
-3.9%
기타사업
285,731
1.1%
-31,452
-3.5%
계
26,154,078
100.0%
907,078
100.0%
금속 표면 보호와 마찰 감소 등의 이유로 사용한다. 금속 부품이 사용되는 대부분의 기계류에 사용 되며 특히 금속 가공유는 가공자체가 잘 되며 가공 표면이 매끄럽고, 공구를 보호한다는 측면에서 사용한다.
1) 감마작용
< 윤활상태와 마찰력의 비교 >
2) 냉각작용
3) 응력(하중)분산작용
4) 밀봉작용
5) 방청 작용
6) 세정작용
INTRO
(3) 엔진오일(윤활유)의 목적
SESSION
O1
- 중국시장 현황
1. 중국시장 현황
◎ 중국 엔진오일 시장 현황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엔진오일 시장
- 2009년 엔진오일 시장 소비규모 세계2위
- 2010년 상반기 기준 자동차 보유량 약 6000만대
- 중국 CMMC의 엔진오일시장 성장 전망
- 중국 엔진오일 시장이 2013년 까지 연 평균 3.5% 성장
2) 수입브랜드, 고가시장에 집중
1. 중국시장 현황
◎ 중국 엔진오일 시장 현황
구분
대표 브랜드
점유율
주요 소비시장
시장경쟁력
수입 브랜드
MOBIL, SHELL,
CASTROL, CALTEX,
FUCHS, TOTAL,
LG, SK 등
25%
고급 승용차
기술 및 품질
브랜드 인지도
국유기업
브랜드
60%
물류 및 운송업체, 군용, 대중교통 관리업체
넓은 유통망
안정적인 가격
민영기업
브랜드
15%
일반 소비자
가격 경쟁력
시장변화 대응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양심이론, 확산이론, 이익집단론, 국가중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들 이론에 대한 비판을 서술하시오
- 우리 팀의 박부장은 매우 지시적이고 과장인 나의 말을 잘 경청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팀을 운영하는 방식이 독선적이라 팀원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은데, 회사의 사장님과 친분이 두터워 회사 내 권력은 막강한 편이며 업무전문성이 떨어져 종종 팀원들과는 충돌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할 제품의 개발방향에 대해 박부장이 갖고 있는 생각과 내 밑에 있는 실무자들이 갖고
- 피부미용학 _본인이 해당하는 피부타입(건성, 지성, 복합성, 중성 중)을 쓰고 해당하는 피부타입의 특성을 쓰시오 그리고 내가 피부관리사라면, 당신과 같은 피부타입의 고객이 샵에 방문했을 때 어떻게 피부관리를 할 것인지 단계별로 얼굴 프로그램관리계획을 구성하여 작성하시오 또한, 얼굴관리에 있어 필요한 기기를 두 가지 이상 사용하여 작성하시고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문제가 발생하는 5가지 상황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문제 사례
-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유형, 청소년활동의 특성 및 실태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사회복지실천론] 자신의 강점, 약점 3가지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