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K(주)지크 마케팅믹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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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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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중국시장의 특성
2. 참고자료
2-1. 최근 분기별 GDP 성장율추이
2-2. 공업생산 투자추이
2-3. 소비재 매출 및 물가
본 론
1. 마케팅믹스전략 대상업체
1-1. 기업소개
1-2. 중국진출 현황
1-3. ZIC
2. 중국시장내 SK(주) 진출현황
3. SWOT분석
4. 마케팅믹스 전략
4-1. 제품전략
4-2. 가격전략
4-3. 유통전략
4-4. 촉진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1. 중국시장의 특성
중국은 현재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투자 유치국의 지위를 3년째 유지하고 있다. 한국의 제 1 의 해외투자대상국도 중국이다.
중국은 오늘날 3억의 중국인구 그들의 산업경제 성장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2003년 중국이 1인당 GDP 1천달러의 관문을 넘었다. 이미 빈곤기에서 벗어난 중국이 '등 따습고 배부른'시기로 접어든 것이다. GDP 3천 달러를 넘어선 동부 해안지역 일부 도시에서는 '마이카 열풍'이 부는 등 소비 붐이 일고 있다.
작년 말까지 중국 개인 자동차 보유량은 전년대비 24.8% 증가해 1천2백42만 7천6백72대로 이중 자가용이 전년 대비 146만대(42.7%) 증가해 4백89만3백87대에 달했다고 지난 18일 新華網이 전했다. 하지만 작년 한해 운전면허 취득자는 5백49만4천7백37명에 그쳤다. 현재까지 중국 자동차운전면허 취득자는 총 5천4백20만6천8백19명이다.
작년까지 누적된 중국의 자동차 보유량은 2억4천1백21만1천6백15대, 오토바이는 5천9백29만5천1백67대로 각각 2002년 대비 13%, 17.7% 증가했다.
중국기계공업연합회의 전문가는 "1인당 GDP 1천달러 시대에 진입하면 자동차가 가정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3천달러를 돌파하면 자가용 자동차구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현재 중국은 자동차가 가정에 진입하기 시작했으며 해안 주요 대도시는 이미 자동차 붐 시기로 진입했다"고 말했다.
중국의 자동차 수요규모가 독일을 초과하여 세계 3대 자동차 소비국으로 부상한 것으로 중국 국가신식중심은 내다보고 있으며 2020년에는 자동차 제2생산국으로 도약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http://www.metalchina.info/Automobile/
이러한 중국의 자동차 산업의 성장은 윤활유 시장의 잠재수요를 예상할 수 있게 하고, 이런 사실은 중국의 윤활유산업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2. 참고자료
2-1. 최근 분기별 GDP성장율 추이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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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 박명호, 박종무,윤만희 공저 - 경문사
마케팅전략 - 문병준 저 - 경문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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