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K 그룹`의 국내 윤활유시장과 중국시장의 진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국내 시장 동향
2. SK의 마케팅 믹스(4P) 전략
A.제품
B.가격
C.유통
D.촉진
3. 중국 시장 동향
A중국 윤활유 산업 현황.
B.발전 가능성
C.중국 윤활유 시장 쟁탈전 격화
D.중국 시장 진출 고려 사항
4.SK의 중국내 마케팅 믹스(4P) 전략
A제품.
B.가격
C.유통 및 촉진
D.STP전략 분석
*결론*
1.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라
2.현지화에 매진하라
- 본문내용
-
현재 SK주식회사는 국내 윤활유 시장 업계1위 업체로써, 이러한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중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이 바로 최근
진출을 시작한 중국 시장 진출입니다.
SK주식회사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 할수 있엇던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하였고 새로이 진출을 시도 하는 중국시장에서는 과연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시장
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마케팅 믹스를 펼쳐 나가는 것이 중국 시장 진출이 성공적으로 평가
받을수 있을지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2년 SK의 윤활유사업은 유가와 환율이 급등락을 거듭하는 등 불안정한 경영환경과 해외 메이저사의 적극적인 시장 확대정책 속에서도 3년 연속 두 자리 수의 매출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13% 증가한 3,614억 원의 매출과 864억 원의 세전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확고한 경쟁력 우위를 대내외에 과시하면서 업계 1위를 고수한 완제품 분야에서는 국내 엔진오일 시장의 대표 브랜드 ZIC가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조사에서 윤활유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으며, 외부컨설팅사에 의뢰한 고객만족도지수(KCSI)조사에서도 4년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2001년 10월 출시되어 최고급 엔진오일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킨 ZIC XQ는 동급제품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면서, 단기간에 최고급 엔진오일시장의 판도를 재편하는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자료평가
- 암담함...-.-;;
- ngc2***
(2006.05.07 10:46: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