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K 그룹`의 국내 윤활유시장과 중국시장의 진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국내 시장 동향
2. SK의 마케팅 믹스(4P) 전략
A.제품
B.가격
C.유통
D.촉진
3. 중국 시장 동향
A중국 윤활유 산업 현황.
B.발전 가능성
C.중국 윤활유 시장 쟁탈전 격화
D.중국 시장 진출 고려 사항
4.SK의 중국내 마케팅 믹스(4P) 전략
A제품.
B.가격
C.유통 및 촉진
D.STP전략 분석

*결론*

1.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라
2.현지화에 매진하라

본문내용
현재 SK주식회사는 국내 윤활유 시장 업계1위 업체로써, 이러한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중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이 바로 최근
진출을 시작한 중국 시장 진출입니다.
SK주식회사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 할수 있엇던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하였고 새로이 진출을 시도 하는 중국시장에서는 과연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시장
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마케팅 믹스를 펼쳐 나가는 것이 중국 시장 진출이 성공적으로 평가
받을수 있을지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2년 SK의 윤활유사업은 유가와 환율이 급등락을 거듭하는 등 불안정한 경영환경과 해외 메이저사의 적극적인 시장 확대정책 속에서도 3년 연속 두 자리 수의 매출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13% 증가한 3,614억 원의 매출과 864억 원의 세전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확고한 경쟁력 우위를 대내외에 과시하면서 업계 1위를 고수한 완제품 분야에서는 국내 엔진오일 시장의 대표 브랜드 ZIC가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조사에서 윤활유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으며, 외부컨설팅사에 의뢰한 고객만족도지수(KCSI)조사에서도 4년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2001년 10월 출시되어 최고급 엔진오일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킨 ZIC XQ는 동급제품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면서, 단기간에 최고급 엔진오일시장의 판도를 재편하는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암담함...-.-;;
  • ngc2***
    (2006.05.07 10:46:29)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 윤활유 시장에 대한 `SK ZIC XQ`의 마케팅믹스전략 제안서
  • < 목 차 >1. 들어가는 글2. 서론3. 본론1)제품전략2)가격전략3)촉진전략4)유통전략4. 결론5. 참고문헌SK엔크린(Enclean)은 SK㈜가 독자 개발한 고유 브랜드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첨가제를 첨가한 휘발유의 브랜드이다. 윤활유 지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윤활유 부문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인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로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02년부터 중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어 쉘, 엘프 등

  • 정유 기업사의 비교 및 분석
  • 진출또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정보화 시대에서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하여 e-Business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의지 표방 ‘석유 정제 및 마케팅 회사’ 로서 역동적인 경쟁력을 갖추며, 국내 최초의 회사로 도약-회사사랑:오일뱅크가  삶의 터전임을 인식,  그 명예와 가치를 드높이도록 노력  -고객사랑: 고객만족이 사업의 근간임을 인식,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고

  • [조직] SK(주)의 동기부여 전략
  • SK주식회사는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서 종합 에너지, 화학회사의 선두자리를 지켜오고 있으면 오늘날 생명과학 및 인터넷 사업의 진출과 함께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종합 마케팅회사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SK주식회사의 현재 모습을 자세히 분야별로 살펴보면, 에너지 화학 분야에서 SK주식회사는 250만평의 부지 위에 하루 81만 배럴의 원유정제 시설을 갖춘 울산 콤플렉스, 국내 1위인 38%의 휘발유 시장 점유율, 국내 수요량의 40%가 넘는 LPG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국제마케팅]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믹스전략
  • 보 고 서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 믹스전략과 목 : 국제마케팅제출일자: 04년11월3일주제: 한국&일본의 윤활유시장과주)SK의 마케팅 믹스전략목 차 1.개요2.한국&일본의 윤활유 시장3.SK 기업개요4.SK의 마케팅 믹스전략(4P)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5.결론1.개요고유가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 국내 윤활유시장의 현황과 일본의 윤활유 시장에 대해 알아본다.그리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국가에서의 윤활유시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