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드망고 `RED MANGO`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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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레드망고 회사 소개

본론1
마케팅 전략분석

본론2
새로운 전략의 제안

결론
본문내용
Red Mango ??
우리나라 최초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판매
2003년 3월 1일 첫 점포를 개시

요구르트 아이스 크림
-요구르트로 만든 아이스크림
-겉모양이나 질감은 아이스크림이지만, 맛은 요구르트에 가깝다
-유지방 함유율 대부분 2%이내, 일반 아이스크림의 1/3수준 저지방.
-지방함량 낮은 대신 흡수 및 분해가 빠른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
-공복시 먹어도 배가 부른 듯, 포만감을 주고 영양분 풍부
-저지방, 저칼로리인만큼 다이어트 효과, 건강 생각하는 웰빙 추세와 맞아떨어짐


선정이유


-웰빙 추세에 맞추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기존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무서운 속도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레드망고
-설립 2년 만에 140여개의 가맹점 확보
-레드망고를 모방한 유사 아이스크림 매장이 늘고 있음
-여러 아이스크림 점포들과의 경쟁속에서 레드망고가 어떠한 전략적 마케팅으로 현재와 같은 위치에 자리잡게 되었고 앞으로 어떠한 마케팅을 행하여야 할지 분석해 보고자 선정


한국의 웰빙 문화 형성 배경

웰빙이란? 행복, 삶의 만족, 질병이 없는 상태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

도입: (2000년대 이후) 실질임금 증대 ,주체적 소비문화 확산, 대중매체의 웰빙에 대한 적극적인 소개

확산:(2002~2003년) 최악의 황사, 광우병, 조류독감, 사스확산 =>일반 시민들이 개인적인 웰빙 추구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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