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드망고(Red Mango)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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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레드망고’는?
-‘레드망고’브랜드 의미
-‘레드망고’의 저지방 아이스크림이란?
- 기업이념
- 레드망고의 ‘두리바치’
- 기업연혁

2. 레드망고의 성공
- 레드망고의 SWOT분석
- 레드망고의 4P전략
- 레드망고의 성공요인

3. 현재 레드망고의 하향세

4. 해당 주제 선택하게 된 이유 내지 배경

5. 방법론에 따른 자료수집 및 분석
- 설문의 목적
- 설문지 문항
- 설문결과와 분석
- 경쟁업체의 성공원인 분석

6. 연구문제에 대한 결론 및 향후 제언

7. 연구 의의 및 한계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 ‘레드망고’는?

국내 최초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체인회사 ‘레드망고(RED MANGO)’
레드망고는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써, 2003년 3월 이대 앞에서 시작해 현재 170여 개의 매장을 소유하고 있고 한 매장 당 하루 매출이 140여 만원에 달하는 초고속 성공 기업이다.
2003년 3월 1호점을 서울 이화여대 근처에 열었을 때는 지금 같은 인기를 예상할 수 없었다. 그러나 2004년 봄을 지나면서 레드망고는 차츰 선풍을 불러일으켰다. 자연히 가맹점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출범 만 2년을 조금 지난 5월말 163개에 이르고 있다.
저지방 요구르트는 지방 함량이 보통 아이스크림에 비해 약 10배 가량 적은 2%에 불과하다고 한다. 또한 칼로리도 100g당 110kcal인지라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에게도 부담이 없다. 때문에 유산균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지방 함유율만 낮춘 말 그대로 웰빙 요구르트라는 것이다. 요구르트의 맛도 색달라서 많이 달지도 않고 상큼하다. 게다가 여기에 과일, 각종 시리얼 토핑을 취향에 따라 더하면 나만의 요거트가 탄생한다.

2) ‘레드망고’ 브랜드 의미
레드망고는 겸손함 정열 그리고 beconming을 의미한다.
망고는 열대아과일의 여왕으로 익어감에 따라 초록색에서 점차 붉은 색으로 변하고 완전히 익으면 노란색으로 바뀐다. 바로 익기 전의 레드망고는 우리의 자연, 우리의 고객 그리고 우리자신에게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임하고자 하는 레드망고의 의지를 나타낸다. 레드는 또한 자연, 인간, 그리고 삶에 대한 레드망고의 정열을 의미한다.
즉, 진보하는 과정에서 항상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고자 하며 어머니의 마음과 정성으로 마음의 이로움은 물론 몸에도 이로움을 주고자하는 이념으로 건강을 생각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일임을 강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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