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엠파스(empas)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산업의 특징
2 위상 분석
3 외부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 본문내용
-
1. 엠파스의 주요 서비스
엠파스에서 핵심은 검색이며, 메일·카페·블로그, 랭킹, 지식 등은
검색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더욱 많이 확보하기 위한 수단이 된다.
모든 서비스는 검색을 중심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나 게임의 경우 동떨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색을 위한 이용자의 방문
검색만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하여 흥미로운 서비스 제공
메일, 카페, 블로그를 통해 고정된 회원을 확보하고 묻고 답하기식 지식을 통해 가치를 재창출
쇼핑과 게임의 경우 그 자체로 수익을 창출
2. 경영이념 및 사업
디지털시대의 나침반이라는 경영이념은 결국
인터넷포탈사이트 산업에서 최고를 추구하고자하는 목표
3. 엠파스의 역사
- 자연어 검색을 통한 포탈사이트 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입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
게임사업의 무리한 진출과 잘못된 전략으로 현재 검색으로의 집중 모색 중
4. 매출액 및 이용자 추이
급속한 성장기를 거켜 현재는 쇠퇴하는 상태
안정된 프리미엄검색 수익으로 매출은 안정된 상태 → 전략적 전환이 필요한 상태
5-1. 포탈 산업 내 위상
- 인터넷 산업에서 포탈 산업의 비중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 전자상거래에 따른 쇼핑사이트도 큰 비중을 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행위 금지에 관한 소고
- [경제법]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사례)
- 서브웨이 SUBWAY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