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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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드럭스토어 란?

3. 시장환경분석

4. 드럭스토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드럭스토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드럭스토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올리브영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4. 드럭스토어 SWOT분석

(1) Strength

올리브영의 최대강점은 차별화된 제품 카테고리와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비수기 없는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 헬스, 잡화 등 1만5천가지 다양한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으며 버츠비, 주스뷰티, 츠바키, 코티지, 오가닉스 등 독자 직수입 브랜드를 통한 차별화된 가치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비자가 외국 브랜드를 직접 소량을 수입하는 것이 훨씬 비싸고 불편하기 때문에 올리브영은 독자 직수입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2) Weakness

편의점보다 낮은 인지도, 20-30대의 제한된 고객층, PB브랜드의 낮은 보급률이 올리브영의 대표적인 약점이다.
현재 올리브영을 비롯한 드럭스토어는 편의점에 비해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낮다. 따라서 20-30대의 고객층을 제외한 고객층의 수요가 적은 편이다. 따라서 이러한 제한된 고객층은 올리브영의 매출과 수익성 증대에 있어 걸림돌이 되고 있다. 또한 PB브랜드 즉 자체브랜드 상품의 보급률이 낮아 다른 드럭스토어에 비해 차별성을 갖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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