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7 / 2020.02.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드럭스토어 란?
3. 시장환경분석
4. 드럭스토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드럭스토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드럭스토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올리브영 미래전략수립
- 본문내용
-
4. 드럭스토어 SWOT분석
(1) Strength
올리브영의 최대강점은 차별화된 제품 카테고리와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비수기 없는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 헬스, 잡화 등 1만5천가지 다양한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으며 버츠비, 주스뷰티, 츠바키, 코티지, 오가닉스 등 독자 직수입 브랜드를 통한 차별화된 가치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비자가 외국 브랜드를 직접 소량을 수입하는 것이 훨씬 비싸고 불편하기 때문에 올리브영은 독자 직수입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2) Weakness
편의점보다 낮은 인지도, 20-30대의 제한된 고객층, PB브랜드의 낮은 보급률이 올리브영의 대표적인 약점이다.
현재 올리브영을 비롯한 드럭스토어는 편의점에 비해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낮다. 따라서 20-30대의 고객층을 제외한 고객층의 수요가 적은 편이다. 따라서 이러한 제한된 고객층은 올리브영의 매출과 수익성 증대에 있어 걸림돌이 되고 있다. 또한 PB브랜드 즉 자체브랜드 상품의 보급률이 낮아 다른 드럭스토어에 비해 차별성을 갖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