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릭슨(Ericsson)의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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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국제기업- 에릭슨

Ⅱ. 중국 시장의 현황

Ⅲ.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자

Ⅳ. 중국시장에서의 에릭슨

Ⅴ. 한국 모바일 기업의 진출 전략
본문내용
에릭슨의 글로벌 경쟁력

정보력 - 세계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정보력
투자력 - 신제품 개발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
순발력 - 사업의 진출과 퇴출의 시기 정확한 판단력
선도력 - 세계적인 표준규격 규정을 위한 선도주자(블루투스의 창립자)

에릭슨의 글로벌 경쟁력[구체적]

기술력&디자인
-각국IMT-2000사업자와 협력
-WAP 포럼 설립
-블루투스(차세대이동전화 기재)
-GSM과 CDMA 양대축 화복

전략적제휴
-MS사
휴대폰으로 컴퓨터의 제반기능 사용이 가능

연구 개발
-매출액의 15~20% 연구개발비 투자
-23개국 44개 연구소
-WCDMA투자

에릭슨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은?

현지화된 지역회사보유
세계 우수 대학과의 공동 연구개발
주요 정보통신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오랜 통신 사업경험
-유선분야의 노하우
활용
-무선분야 조기진입
-강력한 마케팅력


중국 시장의 잠재력

급성장의 배경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가격 하락, 가입면제 등)
빠른 기술의 발달
가입자수의 폭발적인 증가

성장의 결과
이동전화 가입자 수 2002년 2억 명 돌파
유선 시장의 꾸준한 상승세
무선 시장은 유선 시장의 2.5배 이상의 성장률 보임



참고문헌
[참고 자료] 이동통신 산업의 대중국 진출전략/ 최원석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변화와 한국기업의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문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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