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성공요인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본론 1. 중국시장의 배경 분석
2. 중국 소비자행동에 관한 분석
3. 중국시장의 향후 전망
4. 우리 상품의 인지도
5. 삼성전자의 현재
6. 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
7.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결론 - 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현재 중국의 이동전화가입자수는 1억2.060만 명에 달하여 미국을 제치고 세계1위를 차지
-중국은 13억의 인구 가운데 약 2억 5천만 명이 중산층으로, 구매력이 높은 인구 층이 증가추세에 있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
-모토롤라, 에릭슨, 노키아 등과 같은 선발업체들이 중국 내 높은 점유율과 수익률을 보이며 치열하게 경쟁
-국내 최초로 중국에 단말기를 수출한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 성공
① 문화적 환경 분석- 콴시문화
② 시장분석-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전망
-심각한 지방보호주의 색채
-공급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급격히 전환
되고 있는 성장시장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시장
-제품의 life cycle이 짧은 시장
-이동전화 보급률 지속적 증가
-단말기 방식 전환
③ 경쟁업체 분석
-모토로라, 지멘스, 에릭슨, 노키아, 파나소닉
④ 환경분석 결론
-차별 화된 기술 개발과 전략적인 접근
자료평가
- 이게 머지?
- suna***
(2006.09.19 21:25:14)
- 별 도움 안되었음
- won***
(2005.11.16 14:54: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