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의 휴대폰시장진출전략 및 방법-가상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0) 알림
1) 회사 Profile
2) 대상제품/서비스
3) 해외시장 진출방법
4) 진출국가
5) 진출이유
6) 마케팅 목표
7) 자금조달능력 및 방법
8) Key Success Factors
9) 업무수행을 위한 조직구조 및 운영방법

2. 시장 분석
1) 시장환경 분석 (거시적 분석)
- 인구구성
- 경제수준
- 중국개황
- 관세 및 세금제도
- 외국기업활동(투자)에 대한 규제 및 태도
- 정치, 경제적 상황
(보충) 중국의 정보산업
2) 소비자환경분석 (미시적 분석)
- 시장환경분석
- 경쟁분석
- 소비자분석
- 기업내부분석
- Key Success Factors
- SWOT 분석


3. STDP
1) 시장세분화
- 지역별 시장세분화
- 소득수준별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차별화
4) 포지셔닝 전략

4. 마케팅 믹스(4P 전략)
1) 제품 개발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ment)
4) 촉진 (Promotion)

5. 일정표


6. 요약
본문내용
국제마케팅계획서 - 휴대폰의 중국시장 진출

1. 들어가면서

0) 알림
먼저 이 회사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으며 가상으로 존재하는 회사임을 밝히오니 혼동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회사 profile
* 회사 이름 : 별빛정보통신 (Star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 회사 위치

(1) 본사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5-12. 신영센타빌딩 10층
전화번호 : 02-3660-5900
입주부서 : 임원실, 중앙연구소,재경본부,영업본부..
교통편 : 서울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5번출구

(2) 중앙연구실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2 한투빌딩 15층
전화번호 : 02-3660-6000
입주부서 : 중앙연구소, Product realization
교통편 : 서울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3번 출구

(3) 생산 공장 (김포에 위치)
주소 : 경기도 김포시 통진면 옹정리 110-1
전화번호 : 031-999-9999
팩스 : 031-981-1011

* 회사규모
총자산 : 2,788억원(2002년 말 현재)
자기자본
- 차기자본 : 1413억원
- 자본금 : 124억원
구성원수 : 878명(2002년말현재)
매출액 : 5462억원(2002년말 현재)
취급제품 : CDMA 디지털 휴대폰, GSM, IMT-2000


2) 대상제품 / 서비스
* 대상제품 품목 : 휴대폰

* 대상제품 선정이유 : mobile communication의 활성화로 멀리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서로 연락할 수 있게 하여 생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함.

* 대상제품의 제품수명주기 : 휴대폰 전송방식이 바뀔 때까지.. 부품 수명은 약 3-5년 정도 예상. 그러나 다양한서비스의 제공등의 무선 송수신 서비스의 기술발달로 인해 라이프사이클이 점점 짧이지는 추세다.

* 국내 시장에서의 현황 : 휴대폰의 대중화로 인한 단말기 공급과잉현상, 기술 및 서비스의 발전으로 인해 핸드폰 기기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다. 소비자 층의 계속적인 핸드폰 업그레이드의 요구

* 대상기간 : 2003년 3월부터 3년간 (경우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경영전략] 노키아의 국제경영 성공사례
  • 및 마케팅 조직까지 유지되고 있으며 실제 GSM방식의 휴대폰을 국내에 출시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유학생과 해외여행객들이 느는 등 해외 로밍 시장이 커지고 있어 어느 정도 시장성이 있다는 점을 들고 있지만, 수익을 위해서라기보다는 한국 내에서의 인지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는 해석이 더욱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로 인해 노키아의 한국재진출설이 떠돌았으나 소문에 불과했다.(2) 중국 노키아가 중국 시장 공략에 전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진출• 금호문화재단설립 (1977)(3) ’80 : 체제개편 및 세계화• 아시아나항공 설립 (1988)•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서울, 광주, 부산) 취항개시 (1988)• 금호폴리켐의 전신인 금호EP고무 (1985) 등 화학합작 법인 설립(4) ’90 : 50년사 완성• 금호렌터카 설립 (1990)• 동아생명을 인수하여 금호생명과 합병 (2000)• 아시아나항공 정기국제선 (서울, 동경) 첫 취항 (1990)• 중국 고속버스, 남경타이어 등 합작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경영 추진(5) ’03 : 구조조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 Ⅰ. 기업선정 동기Ⅱ. 경영이념1. 경영이념2. 핵심가치3. 비전Ⅲ. 외부환경분석1. 법률/정책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Ⅳ. 내부환경분석1.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Ⅴ. 전략대안도출1. SWOT분석2. 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Ⅵ.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